결재문서

[민원 답변] [국민신문고]국공립어린이집 운영비리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답변] [국민신문고]국공립어린이집 운영비리 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는 세 가지 항목에 대한 의견을 말씀해주신 걸로 확인됩니다. 먼저, 서울시 정책에 대해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신 데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첫째, 일부 국공립 어린이집들이 정원(입소 인원) 관리 등을 제대로 하지 못하여, 학부모님들께서 불안해한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학부모님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하여 우리 시 보육담당관에서는 점검 방문 시, 입소 정원들의 문제에 대해 더욱 세심히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구체적인 사례 등을 말씀해주신다면, 서울특별시 보육담당관 및 소속 구청에서 해당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지도·점검하고,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어린이집의 부실한 급간식과 형식적인 모니터링단 운영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보내주신 사진이 한 장이어서 비교대상이 없었기에, 사진만으로는 급간식의 질을 평가하기 어려운 점을 양해부탁드립니다. 이 또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보해 주신다면, 어린이집 이용불편·부정신고센터(℡ 1670-2082) 등에서 신고 사항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체적 제보가 있을 경우에는 불시 점검 등을 통하여, 어린이집 부정행위 척결을 위해 전 기관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서울시에서는 2013년부터 부모 모니터링단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부모가 직접 참여하는 부모 모니터링단은 서울시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관리뿐만 아니라, 건강관리, 위생관리,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이는 형식적인 참여가 아니라,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하고, 관리 과정에 직접 참여토록 하는 실질적 모니터링단입니다. 모니터링단의 구성원은 학부모님들 본인 스스로이며, 모두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위하여, 어린이집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셋째, 어린이집 만족도 조사의 익명성 보장과 포털사이트 만족도 공개 시스템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말씀하신 바를 전산 개발·유지·보수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사이트 등의 공간이나 재정적 여력이 가능하다면 추후 반영해달라고 의견을 전달하겠습니다. 서울특별시에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답변 내용에 추가로 문의하실 내용은 언제든지 ℡02)2133-5118 박운 주무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올해에는 귀하께 행복한 일만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무관 박운 현장관리팀장 이원창 보육담당관 01/17 김순희 협조자 시행 보육담당관-121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전화 /전송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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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답변] [국민신문고]국공립어린이집 운영비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여성가족정책실 보육담당관
문서번호 보육담당관-1217 생산일자 2020-01-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운 관리번호 D000003915615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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