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시내버스회사 평가결과

문서번호 버스정책과-38243 결재일자 2019.12.10.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버스정책과장 교통기획관 도시교통실장 이만호 지우선 임동국 12/10 황보연 협 조 경영지원팀장 김인겸 버스정책팀장 이형규 2018년도 시내버스회사 평가결과 보고 2019. 12. 도시교통실 (버스정책과) 2018년도 시내버스회사 평가결과 보고 버스회사의 자발적인 서비스?경영개선 노력을 유도하고 성과이윤 배분 기준 마련을 위한 ’18년 시내버스회사 평가 결과를 보고드림 1 평가 개요 ?? 평가 근거 ○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18조 ○ 시내버스 재정지원 및 안전운행기준에 관한 조례 제15조 ?? 평가개요 ○ 평가기간 : ’18. 1. 1. ~ ’18. 12. 31 ○ 평가대상 : 서울시 관내 시내버스회사(65개 업체) ○ 평가내용 : 평가지표(28개 항목), 가·감점(16개 항목) 총 2,000점 - 평가지표 : 안전성 향상, 서비스 개선, 근로자복지, 경영 효율화 분야 - 가·감점 : 시내버스 감차, 물품 공동구매, 부적절채용, 음주사고 등 ○ 평가절차 평가결과 산 정 이의신청/접수 (1차) 평가결과 재검토 이의신청 (2차) 평가결과 확정/통보 市 버스회사↔市 市 버스회사↔市 市→버스회사,조합 ?? 평가순위 결정 및 활용 ○ 순위결정 : 회사별 평가점수를 산정 후 평가점수에 따라 순위결정 - 최종 평가점수는 평가지표(28개 항목)와 가?감점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산정 - 버스회사별 총 평가점수 득점 순으로 평가순위 결정 ○ 결과활용 : 평가순위에 따라 성과이윤(234억원) 차등 지급, 각 종 시책 추진 시 선정 기준(예 : 전기·수소버스 도입 등) 2 평 가 결 과 <총 평> ?? 2018년도 우리시 관내 65개 시내버스회사 경영평가 결과, 전년도 평균점수(1,748.2점) 대비 32.1점(1,780.3점) 상승 - 원버스는 부적절한 운송비 관리, 수입금 횡령 등으로 평가점수 감점 ※ 연도별 평균 평가점수 추이(’12~’18년) 연 도 별 2012년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평가점수 1,647.6 1,636.5 1,703.6 1,731.4 1,762.6 1,748.2 1,780.3 ?? 회사별 평가순위를 보면 1위는 메트로버스이며, 최하위는 원버스임 - 지난해 대비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회사는 서부운수로 32단계 상승(54→22위), 최다 하락업체는 우신운수(16→50위), 제일여객(17→48위) 등 2개 업체가 31단계 하락 ?? ’18년도 성과이윤 배분액은 총 23,386백만원으로 65개사 중 54개사가 기본성과이윤 및 추가성과이윤을 받을 수 있으나, 하위그룹인 55위 이하 11개사는 성과이윤 수령액 없음 - 최대 성과이윤을 받는 회사는 선진운수(953백만원, 50위)이며, 최소 성과이윤은 대흥교통(164백만원, 33위)보다 5.8배 차이가 발생하는데 이는 기본성과이윤 배분 기준이 평가결과와는 무관하게 버스인가대수 규모만 적용하고 있기 때문임 ? 기본성과이윤 : 버스회사 연간 인가대수×대당 성과이윤(8,652원) ? 추가성과이윤 : 55~65위 회사의 기본성과이윤 × 버스회사별 배분율(%) ?? 향후 평시 버스 운행·관리와 특정 여건 또는 사항의 자체 서비스 개선 노력 등 평가결과가 우수한 업체에게 성과이윤이 차등 지급될 수 있도록 평가체계 및 성과이윤지급 방식 변경 필요 1 평가분야별 세부 평가결과 ?? 평가점수 총괄 ○ 2018년 평가결과, 전년 대비 평가점수는 전반적으로 상승 - ’17년 대비 총 평가점수는 32.1점 상승(1,748.2점 → 1,780.3점)하고 가·감점 항목제외 평가점수도 17.8점 상승(1,716.1점→1,730.4점) 구 분 평가배점 평균 평가점수 ‘18년 ’17년 증 감 ‘18년 ’17년 증 감 합계(가감점 항목 포함) 2,000 2,000 · 1,780.3 1,748.2 32.1 안전성 향상 650 650 · 576.2 584.6   서비스 개선 700 830 △130.0 613.1 741.3   근로자 복지 280   280.0 263.7     경영 효율화 370 520 △150.0 277.4 390.2   소 계 2,000 2,000 · 1,730.4 1,716.1 17.8  ○ 평가분야 중 변별력이 가장 높은 것은 안전성 향상 분야이며, 변별력이 가장 낮은 항목은 서비스 개선 분야 업 체 명 배점 평균 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 수(개) 표준 편차 평균 이상 평균 미만 합 계 2,000.0 1,780.3 1,932.5 -385.6 47 18 안전성 향상 분야 650.0 576.2 641.2 490.0 36 29 32.9 서비스 개선 분야 700.0 613.1 648.3 579.8 28 37 15.0 근로자 복지 분야 280.0 263.7 280.0 196.3 46 19 18.2 경영 효율성 분야 370.0 277.4 331.8 221.0 33 32 26.9 가·감점 분야   49.9 117.5 -1,929.0 61 4 251.3 ○ 평균 평가점수가 상승하였으며, 평균점수 이상 업체 수 7개 증가 구 분 평가점수 업체 수(개) 평균점수 최고점수 최저점수 평균 이상 평균 이하 2018년(A) 1,780.3 1,932.5 -385.6 47 18 2017년(B) 1,748.2 1883.8 1,222.3 40 25 증 감(A-B) 32.1 48.7 -1,607.9 7 △7 ?? 안전성 향상 분야 ○ 평균 평가점수 576점으로 36개 업체(55%)가 평균 이상 점수 획득 - 최고 641점, 최저 490점으로 151점 차이(업체간 2.3점 차이) ○ 사고지수, 운수종사자 교육 등 평가항목은 변별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 - ’대당 사고지수‘ 평가항목이 표준편차 26으로 가장 높음 - 표준편차 1 이하인 9개 평가항목은 평가기준 강화 또는 배점조정 등 필요 ? DTG운행기록 업로드 : 업체 간 변별력 상승을 위해 평가기준 강화 ? BIS 안전운행 준수 : 세부 평가항목의 평가기준을 강화(’19년 평가에 기 반영) 업 체 명 평가 방식 배점 평균 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 수(개) 표준편차 평균 이상 평균 미만 합 계   650 576 641 490 36 29 차량1대당 사고지수 P 200 144 195 55 37 28 26 차량1대당 피해보상액 지수 P/N 100 87 100 67 33 32 9 DTG 운행기록 업로드 실적 P 20 19 20 15 50 15 1 운수종사자 교육 P 100 20 20 15 50 15 1 버스 운전자격 관리 N 20 97 100 84 43 22 4 BIS 안전운행 준수 P 80 20 20 20 65 0 0 타이어 안전관리 실태 N 20 80 80 75 62 3 1 CNG버스 안전관리 실태 N 20 20 20 20 62 3 0 뒷문자동개폐장치 관리 실태 N 20 20 20 18 62 3 0 차내 안전시설 및 장비 관리 실태 N 20 20 20 18 62 3 0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 실태 P/N 20 20 20 20 65 0 0 사고보고 지연 N 30 30 30 20 64 1 1 ○ 최고 641점(중부운수), 최저 490점(성원여객)으로 151점 차이 상위 5개 회사 하위 5개 회사 순번 업체명 안전성 평가점수 전 체 평가순위 순번 업체명 안전성 평가점수 전 체 평가순위 1 중부운수 641.17 7 61 안양교통 525.92 63 2 서부운수 637.00 22 62 제일여객 523.69 48 3 메트로버스 626.26 1 63 태릉교통 511.00 62 4 공항버스 625.00 6 64 원버스 508.86 65 5 서울승합 620.27 4 65 성원여객 490.00 57 ?? 서비스 개선 분야 ○ 평균 평가점수 613점으로 28개 업체(43%)가 평균 이상 - 최고 648점, 최저 580점으로 69점의 차이(업체 간 약 1.1점 차이) ○ 만족도 점수, 저상버스 도입, 배차정시성 등 3개 평가항목은 변별력 있으나 그 외 4개 평가항목은 변별력 미비로 일부 항목 개선 필요 ?버스 운행실태 점검 : 세부 평가항목의 평가기준 강화(’19년 평가에 기 반영) 업 체 명 평가 방식 배점 평균 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 수(개) 표준편차 평균 이상 평균 미만 합 계   700 613 648 580 28 37 만족도 조사 P 250 203 211 193 33 32 4 저상버스 도입 P/N 70 36 70 0 23 42 14 저상버스 슬라이딩 리프트 관리 실태 N 20 20 20 18 64 1 0 버스 운행실태 점검 N 250 249 250 246 40 25 1 배차정시성 P 70 64 70 44 39 26 6 첫차시간 준수 P 20 20 20 20 64 1 0 막차시간 준수 P 20 20 20 17 59 6 0 ○ 보광운수가 648.3점으로 가장 높고 선일교통이 579.8점으로 가장 낮음 상위 5개 회사 하위 5개 회사 순번 업체명 서비스 평가점수 평가순위 순번 업체명 서비스 평가점수 평가순위 1 보광운수 648.31 2 61 대진여객 591.44 59 2 보성운수 643.82 40 62 서부운수 585.04 22 3 우신버스 643.06 39 63 삼양교통 583.71 23 4 서울교통네트웍 635.65 20 64 원버스 580.30 65 5 제일여객 633.89 48 65 선일교통 579.81 49 ?? 근로자 복지 분야 ○ 평균 평가점수 264점으로 46개 업체(70%)가 평균 이상 - 최고 280점, 최저 196점으로 114점의 차이(업체 간 약 1.3점 차이) ○ 퇴직금 금융기관 예치실적, 노동관계 법령 위반 항목이 변별력이 높고 운수종사자 1인당 월평균 체불액 평가항목은 변별력이 가장 낮음 업 체 명 평가 방식 배점 평균 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 수(개) 표준편차 평균 이상 평균 미만 소계   280 264 280 196 46 19 퇴직금 금융기관 예치실적 P 80 76 80 15 53 12 12 운수종사자 후생복지 관리 실태 P/N 60 59 60 51 50 15 2 인력관리 적정성 P/N 20 14 20 4 35 30 4 운수종사자 채용 표준절차 준수 N 30 28 30 0 48 17 5 노동관계 법령 등 위반 N 50 47 50 0 54 11 8 운수종사사 1인당 월평균 체불액 N 40 40 40 40 65 0 0 ○ 메트로버스 등 4개 버스회사가 가장 높은 280점을 획득했고, 안양교통이 196.3점으로 최하위 상위 5개 회사 하위 5개 회사 순번 업체명 근로자복지 평가점수 평가순위 순번 업체명 근로자복지 평가점수 평가순위 1 메트로버스 280.00 1 61 태진운수 230.30 52 신길운수 280.00 14 62 영신여객 223.60 60 대흥교통 280.00 33 63 신흥기업 207.00 54 서울운수 280.00 64 64 원버스 198.00 65 5 군포교통 279.50 24 65 안양교통 196.30 63 ?? 경영 효율화 분야 ○ 평균 평가점수 277점으로 33개 업체(50%)가 평균 이상 - 업체간 약 1.8점 차이 발생(최고 332점, 최저 221점으로 114점의 차이) ○ CNG연비 개선도, 영업이익률 2개 항목이 변별력이 가장 높고 현금수익금 관리 실태 평가항목의 변별력이 가장 낮음 ○ 현금수입금 관리 평가항목은 변별력 미비로 평가점수 축소 또는 세부 평가항목의 평가기준 강화 등 개선 검토 필요 업 체 명 평가 방식 배점 평균 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 수 표준편차 평균 이상 평균 미만 합 계   370 277 332 221 33 32 영업이익률 P 50 43 50 20 45 20 10 부채비율 P 20 17 20 1 51 14 6 특수관계인 대여금 N 20 18 20 0 58 7 6 과다경비 지출 N 35 34 35 19 53 12 3 CNG연비 개선도 P 100 28 71 3 30 35 18 운전직 인건비 적정성 P 10 8 10 2 40 25 2 임원급여 적정성 P 100 99 100 50 63 2 6 현금수입금 집계 오차율 P 15 11 14 0 38 27 2 현금수입금 관리 N 20 20 20 20 65 0 0 ○ 북부운수가 331.8점으로 가장 높고 한서교통이 221.0점으로 가장 낮음 상위 5개 회사 하위 5개 회사 순번 업체명 경영효율화 평가점수 평가순위 순번 업체명 경영효율화 평가점수 평가순위 1 북부운수 331.79 13 61 태진운수 229.04 52 2 삼양교통 331.13 23 62 양천운수 229.01 61 3 보광운수 323.03 2 63 서울운수 226.10 64 4 메트로버스 317.60 1 64 삼성여객 223.86 53 5 한국brt자동차 315.09 5 65 한서교통 221.03 45 ?? 가·감점 평가 분야 ○ 평균 점수 49.9점으로 61개 업체(94%)가 평균 이상 - 업체 간 약 31.5점 차이(최고 117.5점, 최저 ?1,929점으로 2,047점의 차이) ○ 음주운전 관리 평가항목이 변별력이 가장 높음 - 부적절한 운송비용 집행, 수입금 횡령 등 2개 평가항목의 표준편차가 크나 해당 업체가 1개사에 불과하여 실제 변별력은 낮은 것으로 판단 ○ 가·감점 평가는 정책적 또는 질서 유지를 위한 평가항목으로 존치하되 변별력이 부족한 평가항목의 통·폐합 또는 평가점수 축소 검토 업 체 명 평가 방식 배점 평균 점수 최고점 최저점 업체수 표준편차 평균 이상 평균 미만 합 계     49.9 118 -1,929 61 4 시내버스 감차 P 200 1 35 0 1 64 4 공동배차제 P 50 6 20 0 28 37 6 마을버스 면허전환 기사채용 P 45 0 0 0 65 0 0 부대사업 수입증대 실적 P 50 0 5 0 8 57 1 녹색환경제품 사용 P 20 19 20 8 51 14 2 CCTV 모니터링 장비설치 P 10 10 10 10 65 0 0 교통질서준수 홍보 P 20 20 20 20 65 0 0 공동구매 실적 P/N 40 29 30 1 48 17 4 시정협조도 P/N 50 2 12 0 20 45 3 정산오류 자진신고 P 6 0 0 0 65 0 0 허위자료 제출 N 100 0 0 -20 64 1 2 요구자료 제출기한 미준수 N 50 0 0 0 65 0 0 음주운전 관리 N/P 300 2 5 -195 61 4 25 행정처분 및 체납 N 60 -7 0 -27 43 22 7 운전자 자부담 행위 N 150 0 0 0 65 0 0 운수종사자 부적절한 채용 N 500 -2 0 -50 63 2 9 운전직인건비 등 부적절한 운송비용 집행 N 한도없음 -28 0 -1,805 64 1 224 수입금 횡령 N 한도없음 -2 0 -150 64 1 19 ○ 태진운수가 117.5점으로 가장 높고 원버스는 ?1,929.0점으로 가장 낮음 - 원버스는 운전원인건비 허위 청구, 수입금 횡령, 운전원 채용 시 금품 수수 등이 적발되어 최고 감점 처리 상위 5개 회사 하위 5개 회사 순번 업체명 서비스 평가점수 평가순위 순번 업체명 서비스 평가점수 평가순위 1 태진운수 117.50 52 61 보영운수 59.00 55 2 도원교통 106.60 10 62 양천운수 30.90 61 3 흥안운수 104.50 29 63 영신여객 25.00 60 4 북부운수 103.90 13 64 서울운수 -134.00 64 5 보성운수 103.50 40 65 원버스 -1,929.00 65 2 버스회사별 평가결과 ?? 종합평가 결과 ○ 65개 시내버스회사 평가결과, 1위는 메트로버스(1,932.5점)이며, 최하위업체는 원버스(-385.6점)임 - 메트로버스 : 모든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7년 6위에서 1위로 상승 - 원버스 : 운전직인건비 등 부적절한 운송비집행, 수입금 횡령 등 분야 감점으로 ’17년 63위에서 65위로 하락 ○ 65개 회사별 순위변동을 보면, 평가배점이 높고 업체 간 편차가 큰 서비스개선(저상버스 도입), 안전성 향상(사고지수), 경영효율화(CNG 연비개선) 등이 우수하고 가점을 받은 업체가 순위가 높음 ○ 최상·하위권 11개 업체 중 14개 업체(상위권 7개·하위권 7개)는 전년도 평가 시에도 최상·하위 11개 업체에 속하고 있음 - 상위업체 : 메트로, 보광운수, 진화운수, 서울승합, 한국BRT, 다모아, 도원교통 - 하위업체 : 성원여객, 송파상운, 영신여객, 태릉교통, 안양교통, 서울운수, 원버스 < 최상위그룹(11개) 및 최하위그룹(11개) 업체현황 > 순위 순위 변동 최상위 그 룹 평가점수 순위 순위 변동 최하위 그 룹 평가점수 ’18년 ’17년 ’18년 ’17년 1 ▲5 메트로버스 1,932.5 1,861.3 55 ▽16 보영운수 1,751.1 1,752.2 2 ▽1 보광운수 1,926.1 1,883.8 56 ▽9 진아교통 1,751.0 1,735.3 3 ▲1 진화운수 1,902.5 1,865.7 57 ▲4 성원여객 1,749.5 1,505.2 4 ▲1 서울승합 1,897.1 1,861.6 58 · 송파상운 1,747.7 1,630.0 5 ▽2 한국brt자동차 1,890.0 1,867.0 59 ▽9 대진여객 1,711.8 1,711.1 6 ▲18 공항버스 1,882.6 1,803.9 60 · 영신여객 1,696.8 1,534.7 7 ▲19 중부운수 1,882.2 1,802.3 61 ▽18 양천운수 (오케이버스) 1,691.7 1,741.6 8 · 다모아자동차 1,881.9 1,854.9 62 ▽7 태릉교통 1,685.3 1,679.6 9 ▲4 영인운수 1,881.3 1,843.2 63 ▲1 안양교통 1,636.7 1,473.0 10 ▽8 도원교통 1,873.3 1,874.1 64 ▽5 서울운수 1,551.9 1,580.8 11 · 신촌교통 1,871.4 1,845.2 65 ▽2 원버스 -385.6 1,477.8 ?? 평가순위 10위 이상 변동한 업체 ○ 10위 이상 순위변동업체 중 서부운수가 54위→22위(32위 증)로 최고 상승, 반면 우신운수는 16위→47위(31위 감)로 최고 하락 ○ 상승 업체는 배차정시성(서비스 개선), 사고지수(안전성 향상) 등 평가항목(평가지표)에 따라 상승 < 순위 상승업체 주요 점수 상향 내용 > ? 서부운수 : 배차정시성(37점→60점), 사고지수(235점→287점) 등 상승 ? 정평운수 : 배차정시성(32점→70점), 사고지수(210점→255점) 등 상승 ? 동해운수 : 배차정시성(40점→70점), 사고지수(225점→255점) 등 상승 ? 대원여객 : 배차정시성(44점→70점) ※ ’17년 음주사고로 250점 감점 ? 서울버스 : 배차정시성(49점→68점) ※ ’17년 부적절 운송비 집행으로 500점 감점 ? 삼양교통 : 사고지수(210점→245점) 상승 ? 중부운수 : 배차정시성(47.5점→60점), 사고지수(245점→295점) 상승 ? 북부운수 : 배차정시성(45점→59점) 상승 ○ 하락 업체는 사고지수, 저상버스 도입(서비스 개선), 퇴직금 예치 실적 등 연도별 변동 요인이 있는 평가항목(평가지표) 관리 부족한경우가 다수 < 순위 하락업체 주요 점수 변동 내용 > ? 우신운수 : 사고지수(295점→253점), 저상버스 도입(112점→40점), 퇴직금 예치(82점→52점) ? 제일여객 : 저상버스 도입(123점→56점), 퇴직금 예치(82점→52점) ? 한성운수 : 저상버스 도입(77점→30점) ? 신인운수 : 저상버스 도입(100점→32점) ? 동아운수 : 저상버스 도입(126점→36점) ? 양천운수 : 저상버스 도입(130점→43점) ※ 채용관련 50점 감점 ? 대성운수 : 사고지수(290점→239점), 저상버스 도입(112점→30점) ? 관악교통 : 사고지수(300점→232점), 저상버스 도입(129점→37점) < 10위 이상 변동 폭이 큰 업체 현황(상승 12개사·하락 11개사) > 연번 순위 변동 상승업체 평가순위 연번 순위 변동 하락업체 평가점수 ’18년 ’17년 ’18년 ’17년 1 ▲32 서부운수 22 54 1 ▽31 우신운수 47 16 2 ▲30 정평운수 16 46 2 ▽31 제일여객 48 17 3 ▲28 동해운수 17 45 3 ▽29 한성운수 36 7 4 ▲24 대원여객 38 62 4 ▽23 신인운수 41 18 5 ▲23 서울버스 42 65 5 ▽21 동아운수 51 30 6 ▲21 삼양교통 23 44 6 ▽18 양천운수 (오케이버스) 61 43 7 ▲19 중부운수 7 26 7 ▽16 대성운수 25 9 8 ▲19 북부운수 13 32 8 ▽16 관악교통 30 14 9 ▲18 공항버스 6 24 9 ▽16 보영운수 55 39 10 ▲16 경성여객 12 28 10 ▽13 대흥교통 33 20 11 ▲14 한남여객 27 41 11 ▽10 우신버스 39 29 12 ▲13 신길운수 14 27 3 성과이윤 배분결과 ?? ’18년 성과이윤 : 23,386 백만원[ ’17년(206백만원) 대비 0.8% 감소 ] ○ 성과이윤 규모 = 연간인가대수(2,703천대)×1대당 성과이윤(8,652원) 구 분 ’18년(A) ’17년(B) ’17년 대비 증 감(A-B) 증감율 연간인가대수(천대/년) 2,703천대 2,706천대 △3천대 △0.07% 대당 성과이윤(원/대) 8,652원 8,717원 △65원 △0.06% 총 성과이윤 23,386백만원 23,592백만원 △206백만원 △0.8% ?? 성과이윤 배분방식(’17년 배분방식과 동일) ○ 1~54위 버스회사에 기본성과이윤과 추가성과이윤 차등 지급 - 기본성과이윤 : 버스회사 연간 인가대수×대당 성과이윤(8,652원) - 추가성과이윤 : 55~65위 회사의 기본성과이윤 × 버스회사별 배분율(%) <버스회사별 배분율 산정> ① 회사별 가중치 = 성과이윤대상 회사수(54개社) ▽ 평가순위+1 ② 회사별 배분값 = 회사별 인가대수 × 회사별 가중치 ③ 회사별 배분율(%) = (회사별 배분값/∑회사별 배분값)×100 ?? 성과이윤 산정결과 ○ 기본성과이윤과 추가성과이윤 산정 - 기본성과이윤은 20,249백만원으로 ’17년 대비 413백만원 증가(2.1%) - 추가성과이윤은 3,137백만원으로 ’17년 대비 619백만원 감소(▽16.5%) 구 분 인가대수 (1~54위, 천대) 성과이윤(백만원) 대당성과이윤 (원/대) 합 계 기본성과이윤 추가성과이윤 2018년 2,340 23,386 20,249 3,137 9,992 2017년 2,276 23,592 19,836 3,756 10,368 증 감 64 △206 413 △619 △376 증감률(%) 2.8% △0.8% 2.1% △16.5% △3.6% 4 평가개선 및 보완발전 과제 ○ 변별력이 낮거나, 현재 환경에 부합하지 않는 평가항목 지속 개선 - 시설물 실태 관리 등 일부 평가항목은 업체 간 편차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평가배점 축소, 평가지표 통·폐합 등 추진 ○ 평가항목별 특성에 따라 평가지표와 가·감점 등 평가체계를 재분류하고, 기본성과이윤이 인가대수와 평가결과에 따라 지급토록 개선 - 평시·지속적 관리가 필요한 사항은 평가지표로 특정 시기 및 여건에 따른 평가항목은 가·감점 항목으로 분류 - 기본 성과이윤 규모는 평가순위와 무관하게 연간 인가대수에 비례하므로 향후 업체별 평가결과에 따라 기본 성과이윤 규모 차등화 체계 도입 검토 ○ 사회적 이슈(배당금, 친환경차량 도입 등)에 대하여 버스회사의 선제적·자발적 대응을 유도 할 수 있도록 평가항목 신설·배점 강화 - 사회적 이슈 관련 평가항목 신설 또는 강화하고 친환경 차량 등 업체의 자발적 유도를 위해 가·감점 신설 또는 강화 등 5 향후 추진계획 ?? ’18년 평가결과에 따른 성과이윤 지급 : ’19.12 ?? ’18년 시내버스 회사평가 결과 시의회 보고 및 공표 : ’19.12. ○ 시내버스 재정지원 및 안전운행기준에 관한 조례에 따라 평가 결과를 市 홈페이지에 공표 ?? 평가항목 개선 검토 및 ’20년 평가 매뉴얼 반영 : ’19.12.~ 참고 1 시내버스회사별 평가결과 및 성과이윤 배분 결과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8년 시내버스회사 평가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버스정책과
문서번호 버스정책과-38243 생산일자 2019-12-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이만호 (02-2133-2268) 관리번호 D0000038860783
분류정보 교통 > 대중교통 > 대중교통기획 > 대중교통운영계획수립및조정 > 버스운송사업정책수립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