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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고객지원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사업입찰 제안서 평가 계획

문서번호 전산정보과-13232 결재일자 2019.11.2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김선규 송종선 11/28 조두업 협조 주무관 임문자 주무관 박영미 2020년 고객지원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사업 입찰 제안서 평가 계획 2019. 11. 상수도사업본부 (요금관리부) 2020년 고객지원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사업 입찰 제안서 평가 계획 「2020년 고객지원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사업」 사업자 선정을 위하여 제안 업체의 사업수행 능력 및 제안내용을 공정하게 평가하여 우수한 협상대상 적격업체를 선정코자 함 1 근 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서울특별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 서울시 정보화사업 제안서 평가방법 세부기준 ?? 2020년 고객지원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사업 발주계획(전산정보과 - 6117호) 2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0년 고객지원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 사업기간 : 2020. 1. 1. ~ 12.31. ?? 사 업 비 : 금291,492천원(부가가치세 포함) ??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공고 마감 : 2019.12.10(화) 17시 ?? 사업내용 ? 민원분석을 위한 통계 및 변화 추이 등 기본 자료 제공 기능 개발 ? 120다산콜 상담원 사용자 및 관리자 관리 기능 개발 ? 수도요금 납부증명 민원 등의 웹팩스 자동전송 기능 개발 ? GIS, 업무관리시스템 등 자료연계 기능 추가 개발 ? 민원상담 상세 매뉴얼 및 도움말 기능 구현 ? 공간정보를 활용한 동파일보 시각화 기능 개발 ? DBMS 업그레이드에 따른 프로그램 정합성 테스트 및 문제점 사전 조치 ? 시스템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유지관리 3 추진계획 ?? 추진 절차 기술 및 가격평가 ○ 기술평가 : 90점(정량적평가 20점, 정성적평가 70점) ○ 가격평가 : 10점 협상 대상자선정 ○ 기술점수(90점) 85%(76.5점) 이상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기술?가격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협상 순위 결정 협상 및 계약 ○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협상대상자와 협상 후 계약체결 ?? 기술 평가(90점) : 정량적평가(20점) + 정성적평가(70점) ? 정량적 평가 : 20점 - 평가기간 : - 평 가 자 : - 평가항목 및 배점 평 가 항 목 배 점 비 고 수행경험(실적금액) 최근 3년 유사사업 실적 금액 6 20 상대평가 수행경험(실적건수) 최근 3년 유사사업 실적 건수 6 상대평가 경영상태 기업 신용등급 평가 6 절대평가 신인도 기술(품질) 인증보유 1 절대평가 혁신형 중소기업 1 계약이행과정의 성실성 최고 -1.3 가산점 (※ 정량적평가 배점한도내 적용) 약자 및 우수기업 최고 7.6 가점기준 일자리 창출 최고 2 고용 안정 최고 4 근로 및 하도급법 준수 정도 최고 -7 ※ 정량적 평가 및 확인 ? 정성적 평가 : 70점 - 평가일시 : - 평가장소 : - 평 가 자 : 총 8명(제안서 평가위원) - 평가항목 및 배점 평 가 항 목 배 점 비 고 전략 및 방법론 ○ 대상사업 및 대상업무내용의 이해도 ○ 업무분석 체계의 명확성, 제안요청서와의 부합성 10 70 상대 평가 ○ 사업추진전략의 창의성, 타당성 ○ 적용기술의 확장성, 실현가능성 ○ 표준프레임워크 적용 방안 ○ 개발(적용)방법론의 타당성 및 적용(활용)가능성 등 5 기술 및 기능 ○ 사업추진 내용의 적정성, 구체적 수행방안 (각 요구사항에 대한 제안내용의 적정성) 20 성능 및 품질 ○ 성능확보 방안 ○ 품질보증 방안 10 프로젝트 관리부문 ○ 관리방법론 (위험관리, 진도관리, 형상관리 방안 등의 적정성) ○ 구체적 일정계획 10 프로젝트 지원부문 ○ 교육훈련 및 기술이전 방안 ○ 하자보수,기밀보안 및 비상대책 방안 ○ 기밀보안 체계 및 관리의 적정성 ○ 타시스템 연계 지원 요청 등 협업체계 지원 10 추가제안 ○ 신기술 적용 및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방안 제시 ○ 운영성과 향상 및 효율적 관리방안 제시 5 ※ 정성적 평가기준 - 정성적 평가는 평가항목별 배점에 따라 평가위원들이 평가 - 정성적 평가 점수는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를 준 위원 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평가 - 최고?최저 점수가 둘 이상인 경우에는 하나만 제외하고, 평가점수 산출시 소수점 이하인 경우 소수점 5자리에서 반올림하여 4자리까지 평가 - 정성적 평가방법(상대평가방식) ? 평가 항목별 등급을 5등급(수, 우, 미, 양, 가)로 구분하여 평가 ? 항목별 배점에 따라 등급 점수를 부여하고, 항목평가를 위한 자료 미 제출시 ‘하’등급으로 처리 등 급 수 우 미 양 가 하(미제출) 점수(%) 100 90 80 70 60 0 ※ 평가위원이 자율적으로 등급점수를 부여하되,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업체간 동점부여 지양 ? 가격 평가(10점) - 평가방법 : 평가위원 제안서 평가 후 입찰자 참석하에 밀봉한 가격 입찰서 개봉하고 입찰가격에 대해 평가 - 평가산식 입찰가격을 예정가격(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한다. “이하같다”)의 100분의 80이상으로 입찰한 업체의 경우 · 평점 = 10 × (최저입찰가격 / 평가대상자의 입찰가격) ※ 1. 최저입찰가격은 유효한 입찰자중 최저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80미만인 경우 100분의 80으로 계산한다. 2. 계산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한다. ?? 협상대상자 선정 ? 기술평가점수(90점)의 85%(76.5점) 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 협상 순서는 기술과 가격 평가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 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우선 순위자로 하고, -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 협상 절차 ? 협상대상자 선정 순위에 따라 협상 실시 ?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 협상이 결렬되면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고,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되면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붙임 ?? 제안평가 보안 및 공개 ? 제안서 평가 전 평가에 대한 보안을 위해 평가위원별 참여 동의 및 보안 서약서 사전 징구 ? 제안서 평가 전 사업 설명 및 평가 방법, 평가시 유의사항 안내 ? 제안서 평가결과는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후 공개 - 평가위원 명단 및 평가위원별(비실명) 제안사 평가 점수 공개 4 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 ?? 평가위원회 구성 ? 구성 인원 : 8명(위원장 포함) ※ 사업규모에 따라 위원장을 포함하여 위원수를 구성함 사업예산액 1억원 미만 1억원 이상 ~ 50억원 미만 50억원 이상 위 원 수 7명 이상 8~10명 9~10명 ※ 「서울시정보화사업 제안서평가방법 세부기준」(정보기획담당관-6784호,‘16.05.02) - 평가위원장 : 위원 중에서 호선 선출(※ 제안 평가 참여) - 간 사 : 전산정보과장 ? 평가위원 선정 - 평가위원 후보자 추천 : 평가위원 정수의 5배수로 추천 요청 ☞ 평가위원 후보자별 고유번호 부여를 통한 보안 유지 - 입찰참여자가 제안서 제출시 평가위원 예비명부상 고유번호를 추첨 ? 분야별 평가위원의 다빈도 순으로 결정 ? 추첨 빈도가 동일한 경우 연장자 순으로 결정 - 추첨된 평가위원 후보의 참석 여부 확인 후 최종 평가위원으로 선정 ?? 평가위원회 운영 ? 평가회의는 사업설명 및 사전의결, 제안설명 및 질의응답, 제안평가순으로 진행 ? 입찰참가 업체 제안설명(PT) 후 평가위원별 기술평가 실시 ? 제안서평가위원회는 위원장 포함 최소 8인 이상 위원 출석으로 개최되며, 출장, 경조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로 8인 미만의 경우 참석위원 전원의 동의를 거쳐 위원장을 포함한 2/3 이상 출석으로 개최함 ? 평가진행 순서 [제1부] < 사업설명 및 사전의결 > 개 회 ? 인사, 위원소개, 사업 설명 및 평가방법, 유의사항 안내 서약서 작성 ? 제반 보안사항 준수 서약서 작성 제출 사전 의결 ? 위원회 진행과 관련된 사항에 대한 사전 의결 [제2부] < 업체별 제안 설명 및 질의 응답 > 제안업체별 PT ? 발표 업체당 30분(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이내 [제3부] < 평가 및 결과 확인 > 정성적 평가 ? 제안서 평가기준에 의거 평가위원이 평가 평가 집계 ? [정량적 평가점수] + [정성적 평가점수] 입찰가격 평가 ? 가격평가 평점 산식에 의거 평가 종합집계 및 확인 ? 평가표 집계 확인 후 종합평가서 작성 및 평가 결과 확인 평가 의결 ?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 순위 결정 ? 평가결과 의결서 작성 및 평가결과 공개 ?? 참가업체 제안설명(PT) ? 제안설명자 : 입찰참가 업체 사업책임자(PM)가 발표 ? 발표 순서 : 평가위원회 개최 전 추첨으로 결정 ? 배석 인원 : 5명 이내(설명자 포함) ? 준 비 물 : 제안발표용 노트북, 발표자료 5 행정사항 ?? 평가위원회 개최 준비 ? 빔프로젝터, 마이크, 노트북, 프린터, 명패, 필기도구, 음료, 다과 등 ?? 회의록 작성 ? 서울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제7조에 의거 작성 ?? 평가위원 수당 지급 ? 소요예산 : 1,200,000원 - 산출내역 : 150,000원(2시간 초과) × 8명 × 1회 = 1,200,000원 ? 예산과목 : 영업비용, 일반관리비,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붙임 : 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2. 정성적 지표의 평가기준 3. 정성적 평가 집계표 4. 입찰가격 평가산식 5. 입찰가격 평가 집계표 6. 정량적 평가 집계표 7. 제안서 종합평가서 8.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위원 동의서 9. 서약서 10. 제안서 평가위원회 사전 의결사항 11. 제안서 평가시 평가위원 유의사항 12.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결과 의결사항 13. 평가위원별 평가점수 공개표 14. 평가위원 참여동의 및 보안각서 15. 제안서 평가위원회 회의록 양식.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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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고객지원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사업입찰 제안서 평가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13232 생산일자 2019-11-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선규 (02-3146-1567) 관리번호 D0000038729359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상수도운영업무시스템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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