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미통화이관시]○민원내용 :120을 이용할때마다 한두번이 ...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미통화이관시]○민원내용 :120을 이용할때마다 한두번이 ... 안녕하세요 시민님 우리시 120에 대한 의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20연결 지연에 대한 의견을 주셨고 예전처럼 구청이나 시에서 직접 받았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120다산콜재단은 시정과 구정을 통합상담하는 기관이며 일평균 15,000콜 이상을 응대하는 관계로 전화문의가 많은 날인 월요일이나 공휴일 다음 날은 연결지연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갈수록 시민의 문의가 다양해져 상담시간이 길어지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결지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우리시 120은 문자상담과 챗봇 등 대체 수단을 통한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전화번호 안내의 경우 내선번호 4번을 누르시면 빨리 연결될 수 있으니 이용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120재단의 기본적인 임무는 전화상담이고 빠른 연결임은 변하지 않는 것으로 연결지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위한 교육, 효율적인 상담기법 개발 등 많은 방법을 강구하고 있으나 상담이 집중되는 날에는 불가피하게 연결지연 문제가 생겨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으로 연결지연은 물론 보다 나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날이 갑자기 차가워 졌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우리시와 120에 대한 애정과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주무관 강연태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11/22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7934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2133-0789 / ytcorea@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미통화이관시]○민원내용 :120을 이용할때마다 한두번이 ...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7934 생산일자 2019-11-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연태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3867374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