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상반기 무인민원발급기 장애인 접근성 적용 결과 알림 및 설치권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상반기 무인민원발급기 장애인 접근성 적용 결과 알림 및 설치권고 1.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3912(2019.10.30.)호와 관련입니다. 2.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지자체 무인민원발급기의 장애인 접근성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또한 시각장애인협회에서도 무인민원발급기의 점자라벨, 점자키패드, 이어폰소켓에 대한 고장, 훼손, 작동불가 등으로 이용 불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3. 이에 상반기의 무인민원발급기 장애인 접근성 적용 결과를 통보하오니, 무인민원발급기 표준규격에서 정하고 있는 필수규격 뿐만 아니라 선택규격 사항도 적용하여 장애인이 보다 쉽게 발급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o 장애인 편의기능 설치권고 - 필수규격 : 시각장애인 키패드, 시각 장애용 음성안내, 점자라벨 부착, 이어폰 소켓 - 선택규격 : 촉각(점자)모니터, 화면 확대 기능 4. 아울러, 기 설치된 점자레벨, 점자키패드, 이어폰소켓 등의 작동여부를 점검하고 고장, 손상, 작동이 안되는 편의기능은 부품 교체 및 수리하여 시각장애인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후관리를 요청드립니다. 붙임 1. 행정안전부 공문 1부. 2. 상반기 무인민원발급기 장애인 접근성 적용 점검결과 1부. 2. 무인민원발급기 장애인 접근성 실태조사 결과(엑셀)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민원여권과, 오-케이민원센터),(무인민원발급기 관련부서) 주무관 한동선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10/31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6054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9 /전송 02-2133-0791 / dgg98@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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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상반기 무인민원발급기 장애인 접근성 적용 실태 결과 및 설치권고 등 협조.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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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상반기 무인민원발급기 장애인 접근성 적용 점검결과(통보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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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무인민원발급기 장애인 접근성 실태조사 결과(통보용).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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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상반기 무인민원발급기 장애인 접근성 적용 결과 알림 및 설치권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6054 생산일자 2019-10-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한동선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3849529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