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서면심사 결과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4063 결재일자 2019.10.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심민욱 박성규 10/07 정경숙 2019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서면심사 결과보고 2019. 10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 2019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 서면심사 결과보고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68건)에 대해 서면심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근거 : 시민봉사담당관-22330(‘19.9.16.) ?? 심사개요 ○ 심사기간: 2019. 9. 18.(수) ~ 10. 2.(화) ○ 심사대상: 총 68건 기관 본청 및 사업소 자치구 투자출연기관 건수 3 34 31 ○ 심사위원: 내?외부 전문가 5명 ○ 심사방법: 제출된 사례를 대상으로 심사위원이 서면심사 - 심사위원별로 상위 20개 사례 선정 - 시민봉사담당관에서 최종 취합 후 심사위원별 순위를 점수화하여 2차 심사 대상 18개 사례 선정 ※ 심사위원이 선정한 상위 20개 사례를 순위별로 4개씩 5그룹으로 나누어 그룹별로 5~1점 배점 ?? 심사결과 ○ 선정건수: 총18건 ○ 심사기준: 창의성, 노력도, 효용성, 파급성 심 사 기 준 창의성 기존 내용과 다른 차별성·독창성 노력도 추진내용의 개선노력 및 난이도,갈등해결과정 등 효용성 시민만족 및 편의증대 정도,시민불편감소 정도 파급성 타 기관에 적용 가능성 등 확산·파급력 ○ 심사결과 연번 기관(부서)명 사례명 1 종로구 도로명 주소 및 QR코드를 활용한 도로조명 관리 2 중구 수요자중심 여권서비스 개선 여권 발급기간 단축 및 발급완료 알림서비스 제공 3 광진구 생활 속 둘레길 혼자 걷는 불안감 이제는 안심 4 광진구 내 손안에 받아보는 개별공시지가 5 서대문구 『사람사이 돌보미 』 고독사 예방 6 양천구 안전 Yes, 민원 ZERO, 예산절감 「IOT + 보안등 + 미세먼지 신호등」양천구의 스마트한 변화 7 강서구 지적 전산 자료 절차 개선 8 강서구 보행약자 부동산중개사무소 방문 지원체계 구축 9 금천구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똑똑한 문자서비스 10 금천구 불합리한 산업비율 개선으로 “상급 종합병원” 유치 및 수준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11 관악구 원스톱 재활통합서비스로 “3년만의 외출”이라는 기적을 만들다 12 서초구 전국최초 북페이백 서비스 시행 13 서초구 전국최초 교육용 키오스크 자체개발로 어르신 무료교육 시행 14 송파구 적극행정을 통한 위례신도시 청소불편사항 해소 15 송파구 건축행정 서비스 혁신으로 ‘민간건축물 공공성 향상’ 및 ‘건축행정 통합서비스 제공’ 16 서울시복지재단 서울회생법원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한 전담재판부 지정 및 신속처리절차(FAST TRACK) 운영으로 센터경유 사건 신속진행 17 상수도사업본부 상수도 민원 처리시간 단축으로 시민편의성 향상 18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지상 환기구 풍향개선을 통한 보행자 불편민원 해소 ※ 연번과 순위는 무관함 ?? 향후계획 ○ 서면심사 결과 통보: 2019. 10. 8.(화) ○ 대면심사: 2019. 10. 25.(금) -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18건에 대하여 경진대회에 진출할 최종 9건 선정 ○ 경진대회: 2019. 12. 11.(수) 예정 - 대면심사 결과 선정된 최종 9건에 대해 순위 결정 후 시상 붙 임 : 2019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서면심사 결과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0.81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 1. 2019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서면심사 결과표.xls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19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서면심사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4063 생산일자 2019-10-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심민욱 (02-2133-6467) 관리번호 D000003831660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