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취급민원(통합폐업신고) 변경사항 알림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취급민원(통합폐업신고) 변경사항 알림 1.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2798(2019.08.07.)호와 관련입니다. 2. 어디서나 민원 통합폐업신고 대상사무 4개 업종(출판사, 인쇄사, 안경업소, 치과기공소)이 2019.8.9.부터 추가됨을 알려드리니 관련부서에서는 해당민원에 대한 서비스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아울러, 관할 세무서 등에 변경사항을 공유 및 전파하시어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가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스템 미연계로 세무서-자치구 간 수기 이송처리(추후 시스템 연계 전자이송 예정) ◎ 협조 사항 - 기관 대표 홈페이지 게시 및 민원실 등에 비치(붙임3) - 통합폐업신고 대상 업종의 폐업신고서류 접수시 민원인에게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 적극 안내 -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 별지7호 서식(통합 폐업신고서) 비치 안내 - 대상업종 폐업신고 처리 민원접수 담당자 교육 및 전파 붙임 1.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취급민원 변경사항 알림 1부. 2.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취급민원 종류 변경 고시(안) 1부. 3.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 처리절차 1부. 4. 통합폐업신고 간소화업종 확대 추진내용 및 처리절차 매뉴얼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통합폐업신고 업무 관련부서) 주무관 한동선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08/08 代박성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9466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9 /전송 02-2133-0791 / dgg98@seoul.go.kr / 대시민공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취급민원(통합폐업신고) 변경사항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9466 생산일자 2019-08-0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한동선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3788412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