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택시승차앱 관련 민원 회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서울택시승차앱 관련 민원 회신 , 안녕하십니까? 서울택시는 현재 급격한 환경변화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시민에게 양질의 택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은 택시서비스에 불만을 느끼고 있으며, 이탈 승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기술발전에 따라 다양한 택시호출앱의 등장으로 승객들은 길거리에서 택시를 잡기보다는 앱을 통해 택시를 이용하는 빈도도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사의 출현, 자율주행차 시대의 도래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삼기 위해서는 서울택시가 먼저 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택시어플에 대해 승객이 가지는 가장 큰 불만사항인, 승객 골라태우기 등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시의회까지 나서서 관련기업에 목적지 미표시를 요구하였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이에 일부 플랫폼사의 독과점 피해 방지 및 시민중심의 앱문화 확산을 위하여 대체 선택지를 제공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어, 티머니사와 개인택시조합, 법인택시조합과 양노조와 함께 준비하여 에스택시앱을 시범서비스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시범운영단계로 시스템적으로도 보완이 많이 필요하고, 사업자분들과 시민대상의 홍보도 꾸준히 이루어져야 하는 점, 잘 인지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적 보완은 티머니쪽에서 늦어도 7월에는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단말기를 통한 콜 수행이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사업의 취지를 이해해 주시고,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셨으면 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단말기 사용이 정 어려우시다면 티머니 고객센터(1644-0635)로 전화 주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늘 안전운행 하시기 바라며, 가능한 많은 협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실무사무관 박준석 택시정보분석팀장 윤정회 택시물류과장 06/12 代박병성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21415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 전화 02-2133-2333 /전송 02-2133-1050 / park9106@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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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택시승차앱 관련 민원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21415 생산일자 2019-06-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준석 (02-2133-2333) 관리번호 D000003694847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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