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서울택시승차앱 관련)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서울택시승차앱 관련) 안녕하십니까? 우선 우리시 택시행정에 많은 관심 감사드리며, 서울택시승차앱이 꼭 필요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우리시에서는 택시업계의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여 타다 등 승차공유업체에 대응하고자 서울택시승차앱을 구상하였으며, 티머니사와 협력하여 19.6.1일부터 시범운영을 하였습니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내비게이션 등 시스템의 기술적 개선점과 앱 실처 및 이용 의무화에 따른 택시기사의 반대 등 운영상의 문제점이 확인되었습니다. 물론 이에 대한 개선작업을 하였으나, 이를 적용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운영상의 문제점이 노출된 상황에서 운영하기보다는 운영을 중단하는 편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리고 시범운영 기간 동안 나타난 운영상의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시 주도보다는 택시업계 및 노조, 플랫폼사 등 민간의 주도하에 자율적으로 개편운영토록 지원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시한번 우리시 택시행정에 많은 관심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이병욱 택시정보분석팀장 구경태 택시물류과장 07/18 김기봉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26870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2340 /전송 02-2133-1050 / bwle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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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회신(서울택시승차앱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26870 생산일자 2019-07-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병욱 (02-2133-2340) 관리번호 D00000377319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