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생활이동지원센터 배차지연 증차 요청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생활이동지원센터 배차지연 증차 요청 안녕하세요 시각장애인 생활이동지원센터(장애인복지콜) 차량 이용시 대기시간이 길어 죄송합니다. 시민님이 민원을 제기하신“배차가 지연되지 않도록 차량을 증차해 달라는 요청”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016년 시행한 요금인하 조치로 이전보다 콜 이용자가 많아지고, 장거리 이용자가 늘어난 것이 대기시간 지연의 주요원인으로 분석됩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는 센터 차량만으로 연결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보완방안으로 택시요금의 70%를 지원하는 바우처택시를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말씀해 주신 차량의 증차에 따른 예산은 바우처택시보다 5배 정도 더 많이 들기 때문에 예산효율성이 높은 바우처택시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바우처택시 이용자들이 점점 많이 늘어나서 지금은 전체 수요의 50% 정도를 바우처택시가 충족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 5월부터 장애인복지콜의 콜 관제시스템 및 제도 개선 서비스가 시행될 예정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원활하게 복지콜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을 기대됩니다. 생활이동지원센터와 서울시에서는 앞으로 계속 이용자 여러분의 원활한 연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항상 이용자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보다 편리한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생활이동지원센터(02-2092-0022),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4)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기용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경자인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4/10 안찬율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6973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gggsms@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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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생활이동지원센터 배차지연 증차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6973 생산일자 2019-04-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기용 ((02)2133-7454) 관리번호 D000003600286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