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바우처 택시 운전기사 교통사고처리 교육 건의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바우처 택시 운전기사 교통사고처리 교육 건의 안녕하세요 먼저 바우처 택시 이용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시민님께서 제기해 주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해당 콜택시회사인 나비콜에 확인한 결과와 조치사항에 대하여 회신 드립니다. 2019.1.17일 사고시 시민님께서는 창문에 머리를 부딪치면서 정신을 잃을 정도로 큰 충격을 받은 상태인데 택시기사가 승객 안전은 생각하지도 않고 상대방 차량 운전자와 사고과실만 따지고, 사고 이후에도 택시기사나 법인회사에서 연락이 오지 않아, 교통사고 처리가 미비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교육 건의를 요청하셨습니다. 이에 대해 나비콜에서는 “사고차량은 피해를 입은 차량으로 가해차량 보험사측(KB손해보험)에서 시민님께 연락을 드려야 하였으나 해당 보험사에서 연락이 없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당 건은 전화하셔서 처리하시면 됩니다.”라고 회신이 왔습니다. 아무리 사고차량이 피해를 입은 차량으로 택시기사가 사고로 인해 정신이 혼란스러웠겠지만 택시기사와 소속 택시회사가 사고를 당한 시민님께 교통사고처리를 위한 안내를 친절히 하지 못한 점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을 콜택시회사에 통보하여, 택시기사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향후 시민님께서 바우처택시 이용시에 서비스가 불량한 경우 해당 운전기사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해당 콜택시회사에 제보해 주시면 바우처택시 운전을 하지 못하도록 엄정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콜택시회사 콜센터나 생활이동지원센터 (02-2092-0055) 또는,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4)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조속히 건강을 회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기용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경자인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1/29 안찬율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221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gggsms@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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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바우처 택시 운전기사 교통사고처리 교육 건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2211 생산일자 2019-01-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기용 ((02)2133-7454) 관리번호 D000003546185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