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 바우처택시 이용관련 택시기사 안내 불편 신고 ***님 안녕하세요, 접수해주신 바우처택시에 관한 의견 잘 받아보았습니다. 그동안 시각장애인분들이 생활이동지원센터 차량을 통한 이동에 의존도가 높아 지속적인 증차로 운영규모를 확대해 왔으나 그 수요 또한 증가해 저조한 차량 연결률이 문제시 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서울시는 타시도 운영방안을 참고하여 센터 차량에 비해 보다 효율적이라고 판단되는 바우처택시를 단기간 시범운영 하게 되었으며, 올해 그 규모를 확대 예정에 있습니다. 현재 ***님과 같이 생활이동지원센터 차량 연결에 어려움을 겪으시던 많은 분들이 바우처택시 시행 이후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계시며, 전체 콜처리율 또한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이는 바우처택시 특성 상 서울시내 콜택시를 활용하는 만큼 높은 차량 연결률과 빠른 배차로 이동 수요를 해결해 주기 때문이나, 운전원분들 중 개인사업자가 많아 말씀하신 바와 같이 센터 차량에 비해 서비스가 미흡하다는 면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범운영기간 동안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운전원분들에게 봉사 수당을 지급하는 한편, 민원 발생 시 일정 기간 바우처택시 배차 대상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마련 시행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님께서 접수해 주신 내용은 동부엔콜에 전달하여 해당 기사분을 바우처 배차 대상에서 제외토록 조치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바우처택시의 잘못된 안내로 불편을 겪을 시 서울시 담당자(02-2133-7454) 또는 생활이동지원센터(02-2092-0055)로 전화 주시면 관련 사안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해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현재 시범 운영기간을 연장하고 시범 기간 중 발생하는 민원인 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강 대책을 강구 후 다시 한번 바우처택시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17년 바우처택시 사업에서도 항상 이용자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보다 편리한 이동지원 대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바쁘신 가운데에도 시정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주신 ***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끝으로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장애인자립지원과(김태완, 02-2133-7454)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도와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아울러 다가오는 정유년 새해 ***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태완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강해라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1/12 조세연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906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서울시청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stick3@seoul.go.kr / 부분공개(6)
10900955
20211012195955
본청
장애인자립지원과-906
D0000028709194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