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6561 결재일자 2018.11.2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유미옥 박성규 11/28 정경숙 -2018년 민원행정서비스- 평가 결과 보고(민원교육(가점)) 2018.11.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2018년 민원행정서비스- 평가 결과 보고(민원교육(가점)) 민원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하여 민원행정서비스 민원교육실적(가점)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평가개요 ?? 평가근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42조(확인·점검·평가 등) ○ 2018년도 민원행정서비스 점검·평가 계획 (시민봉사담당관-13786, ′18. 6.18.) ?? 평가내용 ○ 대상기관(부서): 총 288개(본청, 사업소) ○ 대상기간: ′18. 1. 1. ~ ′18. 9.30. ○ 평가대상 - 기관자체 민원서비스 교육이행 실적 - 시 주관 민원서비스 교육 이수 인원 - 민원직원 힐링캠프 참가 실적 Ⅱ 평가결과 ?? 민원교육실적(가점): 5점 < 배 점 > ? 본청 및 사업소 : 기관자체 민원서비스 교육시행실적(3점) + 시 주관 민원서비스 교육이수인원(3점) + 민원직원 힐링캠프 참가실적(4점) = 10점 ※ 최종점수는 총득점의 50%로 환산하여 반영(10점 득점시 5점 반영) ?? 세부 점검결과 ○ 민원교육실적 항목은 올해 처음 신설되어 본청 및 사업소 288개 기관(부서) 중 가점을 받는 기관(부서)이 33개(11.45%) 기관(부서)으로 관심도나 참여가 저조한 편이었음 ○ 사업소의 관심도 및 참여도가 본청에 비해 높은 편임 - 가점이 부여된 33개 기관(부서) 중 23개(69.7%)가 사업소임 ○ 도로교통 부문의 교통지도과와 일반행정 부문의 한강사업본부 운영부에 가장 높은 가점이 부여되었음(5점 만점 중 2점) ?? 가점 기관(부서) 분포도 배점 (5점만점) 부문 2점 1.5점 1점 0.5점 계(33) 2 10 5 16 보건복지(6) 어린이병원 진료부등 2개 어린이병원 약제과 등 4개 도로교통(1) 교통지도과 주택건축(5) 도시기반시설본부 총무부 등 2개 한옥조정화 등 3개 일반행정(14) 한강사업본부 운영부 대기정책과 시립대 총무과 등 3개 체육정책과 등 9개 상수도(6) 강서수도사업소 등 6개 소방(1) 용산소방서 Ⅲ 행정사항 ○ 평가결과를 전체 기관에 통보하여 민원서비스 교육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민원행정서비스 품질향상 유도 ○ 평가 지표 등 평가방법 개선 검토 필요 - 민원교육실적 가점항목은 5점 만점이나 가점을 받은 부서(기관) 평균이 0.97점으로 낮은 편임 - 평가지표 중 ‘시 주관 민원서비스 교육이수 인원’으로 가점을 받은 기관(부서)은 하나도 없는 등의 평가지표간의 편차가 발생하여 민원교육실적 항목에 대한 점수 조정 등 검토가 필요함 Ⅳ 향후 추진일정 ?? 민원행정서비스 평가결과 및 종합평가 우수기관 통보: 11.28. ?? 2018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시상: 12. 5. ○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과 병행 ?? 2019년 민원행정서비스 평가지표 등 평가방법 개선 :′18.12월~′19.1월 중
16634837
20211012232441
본청
시민봉사담당관-26561
D000003501297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