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공동주택과-19068 결재일자 2018.11.1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동주택관리팀장 공동주택과장 안금희 김병철 11/14 代안남선 2018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운영 결과 보고 (10월) 2018. 11. 공동주택과 2018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운영 결과 보고 (10월) 유지보수 현황 ○ 기 간 : 2018. 1. 1. ~ 12. 31. ○ 대상 및 사업비 구 분 용 역 명 계약금액 계약업체 홈페이지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유지관리 및 콜센터 운영 상용S/W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상용S/W)유지보수 ○ 사업내용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시스템 안정적 운영 및 관리 - 사용자 불편사항 기능보완 및 품질개선 - 상용S/W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정기점검 실시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콜센터 운영 및 사용자 교육 주요 추진실적 ○ 월간보고 - 일시 : ‘18.11.1.(목) 15:00~ - 주요내용 ·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 운영관리 (포털운영관리) · 연계정보서비스 운영관리 및 기술지원 · 기능보완 및 개선 · 콜운영 처리 및 지원 · 웹서버 시스템 점검 등 ○ 유지보수 내역 : 563건 처리 과업내역 (단위:건) 포털운영 관리 연계정보 관리 기능보완 및 개선 콜운영 관리소장 관리(ID/PW) 기타 563 7 77 4 412 63 ○ 세부처리사항 - 붙임 보고서 및 점검내역 참조(붙임1) 과업내용 메뉴(경로) 비고 포털운영관리 1. 팝업창 현행화 - 주민학교 팝업창 추가 디자인 수정 작업 - 데이터센터 DB 이전 작업 안내 팝업창 제작 및 게시 2. 웹 접근성 지적사항 - 지적사항 조치 작업 진행 중 3. 관리비 내역 추출 및 제출 - 서초구청에서 요청한 관리비 내역 추출 및 제출 4. 공공데이터 개방 관련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공공데이터 개방 관련 View 테이블 생성 및 문서 작업 진행 : 상세조사서 작성 : 룰등록 요청서 : 사용자 ID 생성 변경 신청서 5. 데이터센터 DB 이전 진행 - 10/26 오후 6시 데이터센터 DB 이전 작업 진행 : 테스트 시나리오 및 점검 시나리오 작성 : DB 이전 관련해서 Tmax 유지 보수 신청 진행 6. 설문조사 완료 - 10/23 설문조사 결과 자료 제출 관리비 연계정보관리 [ 회계정보 ] 1 오류 및 장애처리로 인한 업로드 - 29건 처리 2 전산데이터 업로드 - 48건 기능보완 및 개선 1. 전화상담 관리 페이지 반영 - 10/10 전화상담 관리 페이지, 관리자 페이지에 반영 : 2018년 1월~10월까지 엑셀 데이터 반영 : 사용은 2018년 11월부터 2. 관리비 등록 현황 - 아파트 관리비 등록 현황 안내 기능 제작 완료 : 관리소장 로그인 시 팝업으로 최근 넉달치 안내 : 관리비 등록상 현황페이지 제작 완료, 관리소장페이지에 적용 3. 설문조사 통계 페이지 - 설문조사 현황 통계 페이지 제작 완료 콜운영 지원 1. 관리소장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관련 문의 - 총 22건, 문의 처리 : 관리비 미등록 해피콜 이후 관리소장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문의가 증가함. 2. 관리비 등록 관련 문의 - 총 190건, 문의 처리 : 관리비 미등록 안내 이후 관리비 등록 방법 및 등록 확인 문의가 접수되고 있음.(64건) : 관리비 장기 미 등록 아파트에 관리비 등록 안내 해피콜 진행 (당월 : 126건) 3. 계약서 및 입찰정보 관련 문의 - 총 40건, 문의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에 수동 등록 기능 버튼 삭제 이후 계약서 등록 방법 문의가 지속적으로 접수되고 있음. 4. 아파트 신규 등록 관련 문의 - 총 3건, 문의 처리 : 신규 아파트 등록 방법 문의 5. 장애사항 관련 문의 - 총 24건, 문의 처리 : 등록한 글이 수정이나 삭제가 되지 않는다는 문의가 접수되어 확인한 결과 아주 희귀한 경우로 동시에 글 등록이 되어서 같은 등록코드를 가지게 되어서 발생한 문제였음. 6. 이용안내 관련 문의 - 총 37건, 문의 처리 : 회계 감사 결과 보고서 등록하는 방법 문의가 많았음. : 주민학교 학습 방법 문의사항이 증가하고 있음. 7. 기타 관련 문의 - 총 44건, 문의 처리 : k-apt만 올리면 되지 왜 통합정보마당에 또 올리게 해서 두 번 일을 시키는지 항의 문의 접수됨 : 일반회원이 비밀번호 찾기 진행하려면 힌트로 찾아야 하는게 불편하다고 실명인증 이후 바로 비밀번호 변경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이 있었음. 관리소장 ID/PW 재발급 1. 총 45건 재발급 진행 - 관리비 미등록 안내 해피콜 이후 증가하였음. ○ 홈페이지 방문자 현황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관리자 포털화면통계 기준) - ‘18. 10월 일평균방문자수 : 1,258명 ※ 일평균방문자수 산식 : (월)총방문자수 / 일수 구분 2017년 2018년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일평균방문자수 (단위:명) 1,259 1,076 1,359 1,076 1,286 1,191 2018년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081 1,050 1,122 1,142 1,096 1,258 ※ 2018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성과지표 목표(1일 평균방문수) : 1,300명 붙임 : 1.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유지관리 운영현황 보고서(‘18.10월) 1부. 2. 상용SW시스템 정기점검 결과(‘18.10월) 1부. 3. 콜운영일지현황(‘18.10월) 1부. 끝.
16530985
20210924171911
본청
공동주택과-19068
D000003489913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