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공동주택과-14871 결재일자 2018.9.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동주택관리팀장 공동주택과장 안금희 김병철 09/05 박순규 2018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운영 결과 보고 (8월) 2018. 9. 공동주택과 2018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운영 결과 보고 (8월) 유지보수 현황 ○ 기 간 : 2018. 1. 1. ~ 12. 31. ○ 대상 및 사업비 구 분 용 역 명 계약금액 계약업체 홈페이지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유지관리 및 콜센터 운영 상용S/W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상용S/W)유지보수 ○ 사업내용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시스템 안정적 운영 및 관리 - 사용자 불편사항 기능보완 및 품질개선 - 상용S/W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정기점검 실시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콜센터 운영 및 사용자 교육 주요 추진실적 ○ 월간보고 - 일시 : ‘18.8.31.(금) 15:00~ - 주요내용 ·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 운영관리 (포털운영관리) · 연계정보서비스 운영관리 및 기술지원 · 기능보완 및 개선 · 콜운영 처리 및 지원 · 웹서버 시스템 점검 등 ○ 유지보수 내역 : 430건 처리 과업내역 (단위:건) 포털운영 관리 연계정보 관리 기능보완 및 개선 콜운영 관리소장 관리(ID/PW) 기타 430 3 83 6 282 56 ○ 세부처리사항 - 붙임 보고서 및 점검내역 참조(붙임1) 과업내용 메뉴(경로) 비고 포털운영관리 1. 팝업창 현행화 - 주민학교 심화반 수강 신청 팝업 종료. 2. 설문조사 개발 진행 - 2018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설문조사 관련 개발 진행. : 설문조사 팝업 제작 완료(08/16) : 설문조사 1차 제작 진행 완료(주관식형 항목 오류 발생) : 설문조사 2차 제작 진행 관리비 연계정보관리 [ 회계정보 ] 1 이지스 오류 및 장애처리로 인한 업로드 - 24건 처리 2 한국전산 전산데이터 업로드 - 59건 기능보완 및 개선 1. 공동주택 전수조사 제출 - 테이블 정의서 작성. - 컬럼 정의서 작성. 2. 공동주택 웹 취약점 점검문서 제출 - 취약점 점검 항목별 추가 요청 자료 작성. - 시스템(OS. Application. DBMS) 계정 현황 작성. 3. 공동주택 SSL 인증서 - 유효 기간 갱신(2019년 9월 30일). 4. 주민학교 등록 신청 페이지 보완 - 아파트 관리 주민학교 수강 신청 페이지 기능 보완 작업 진행. : 주민학교 신청자DB 수료 구분값 추가(completion) : 주민학교 항목 추가 (커뮤니티전문가) : 주민학교 지번주소 삭제 : 주민학교 수정페이지 내용 수정(수료구분 주석, 커뮤니티전문가 추가) 콜운영 지원 1. 관리소장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관련 문의 - 총 29건, 문의 처리 : 관리소장 변경 시 인수인계를 못 받아 문의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관리사무소 직원들과 공용으로 사용하다, 로그인 실수로 인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방법 문의 발생. 2. 관리비 등록 관련 문의 - 총 69건, 문의 처리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에 관리비 등록 하는 방법 문의 및 관리비 전송 이후 등록되었는지 확인 문의 접수됨. : 관리비 장기 미 등록 아파트에 관리비 등록 안내 해피콜 진행 (당월 : 25건) 3. 계약서 및 입찰정보 관련 문의 - 총 71건, 문의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에 수동 등록 기능 버튼 삭제 이후 계약서 등록 방법 문의가 많이 접수됨. 4. 아파트 신규 등록 관련 문의 - 총 2건, 문의 처리 : 재건축으로 인한 신규 아파트 등록 방법 문의 5. 장애사항 관련 문의 - 총 18건, 문의 처리 : 관리소장 등록 번호 중복 문의(아파트 두곳에서 서로 관리소장을 맞 바꾸어 발생한 문제임) : K-APT에서 입찰 정보가 안 넘어 왔다는 문의(조달청, KG2B에서 아파트 단지명을 다르게 올려서 발생한 문제, 단지명 수정으로 해결됨) 6. 이용안내 관련 문의 - 총 27건, 문의 처리 : 아파트 단지명 수정 방법 문의 : 글 등록 방법 문의 7. 기타 관련 문의 - 총 53건, 문의 처리 : 실태 조사 결과 언제 받을 수 있는지 문의 : 집합건물 관련 문의 : 주민학교 관련 문의 관리소장 ID/PW 재발급 1. 재발급 진행 - 재발급을 했으나 받지 못해서 다시 신청한 경우가 많음(스펨 메일함에 있는 경우가 많았음). ○ 홈페이지 방문자 현황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관리자 포털화면통계 기준) - ‘18. 8월 일평균방문자수 : 1,142명 ※ 일평균방문자수 산식 : (월)총방문자수 / 일수 구분 2017년 2018년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일평균방문자수 (단위:명) 1,158 916 1,259 1,076 1,359 1,076 2018년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1,286 1,191 1,081 1,050 1,122 1,142 ※ 2018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성과지표 목표(1일 평균방문수) : 1,300명 향후계획 ○ 입찰정보 등 k-apt의 공공데이터 연계건 기능개선 : ‘18월 9월 ~ 10월 ○ 콜운영 온라인 접수 등 운영 관리 구현 : ‘18. 9월 ○ 관리비 등록 및 이용 활성화 방안 모색 및 관련 기능 개선 : ‘18. 9 ~ 11월 - 관리소장 인지 개선을 위한 팝업안내 및 관리비 등록현황판 구현 - 해피콜 운영 (6개월이상 미공개 단지별 전화로 공개독려 알림) - 관리비 공개현황 기능 개선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설문조사 실시 : ‘18. 9 ~ 10월 붙임 : 1.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유지관리 운영현황 보고서(‘18.8월) 1부. 2. 상용SW시스템 정기점검 결과(‘18.8월) 1부. 3. 콜운영일지현황(‘18.8월) 1부. 끝.
16039308
20210924233148
본청
공동주택과-14871
D000003438841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