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공동주택과-16413 결재일자 2018.10.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동주택관리팀장 공동주택과장 안금희 김병철 10/04 代안남선 2018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운영 결과 보고 (9월) 2018. 10. 공동주택과 2018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운영 결과 보고 (9월) 유지보수 현황 ○ 기 간 : 2018. 1. 1. ~ 12. 31. ○ 대상 및 사업비 구 분 용 역 명 계약금액 계약업체 홈페이지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유지관리 및 콜센터 운영 상용S/W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상용S/W)유지보수 ○ 사업내용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시스템 안정적 운영 및 관리 - 사용자 불편사항 기능보완 및 품질개선 - 상용S/W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정기점검 실시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콜센터 운영 및 사용자 교육 주요 추진실적 ○ 월간보고 - 일시 : ‘18.10.1.(월) 15:00~ - 주요내용 ·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 운영관리 (포털운영관리) · 연계정보서비스 운영관리 및 기술지원 · 기능보완 및 개선 · 콜운영 처리 및 지원 · 웹서버 시스템 점검 등 ○ 유지보수 내역 : 636건 처리 과업내역 (단위:건) 포털운영 관리 연계정보 관리 기능보완 및 개선 콜운영 관리소장 관리(ID/PW) 기타 636 7 99 2 495 33 ○ 세부처리사항 - 붙임 보고서 및 점검내역 참조(붙임1) 과업내용 메뉴(경로) 비고 포털운영관리 1. 팝업창 현행화 - 주민학교 팝업창 디자인 수정 작업 및 게시. 2. 공동주택 시스템 상세정보 문서 제출 - 서버 IP 주소, 리룩스 버전 정보, 포트 정보 등등 3. 대국민 웹사이트 최적화 관리 현황 점검 - 지방자치단체 웹사이트 최적화 추진 및 관리 현황 점검 작성 검 결과 제출 4. 주민학교 현행화 - 등록 신청 가능하게 수정 및 안내 내용 수정 5. 설문조사 관련 - 설문조사 진행 및 현황화(09/05) - 설문 조사 데이터 출력해서 제출(09/27) 관리비 연계정보관리 [ 회계정보 ] 1 오류 및 장애처리로 인한 업로드 - 44건 처리 2 전산데이터 업로드 - 55건 기능보완 및 개선 1. 계약 기간 검색 조건 개선 - 계약기간 검색 조건 년도 증가 : 2019년도까지만 되어 있어 2023년까지 증가 시킴. 2. 콜 상담 페이지 제작 - 테스트 서버에 적용하여 제작 진행 중 : 콜 등록 기능 완료 : 수정 기능 보완 작업 중 - 테스트 완료 후 10월 초 운영 서버에 반영 예정. 콜운영 지원 1. 관리소장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관련 문의 - 총 14건, 문의 처리 : 변경된 비밀번호 받은 후 비밀번호 수정 문의가 접수됨. 2. 관리비 등록 관련 문의 - 총 370건, 문의 처리 : 관리비 미등록 안내 이후 관리비 등록 방법 및 등록 확인 문의가 접수되고 있음.(70건) : 관리비 장기 미 등록 아파트에 관리비 등록 안내 해피콜 진행 (당월 : 300건) 3. 계약서 및 입찰정보 관련 문의 - 총 41건, 문의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에 수동 등록 기능 버튼 삭제 이후 계약서 등록 방법 문의가 접수되고 있음. :.(안 넘어 오는 이유는 민간 업체에서 아파트 코드를 자신들 만에 코드로 사용하고 있어서 발생하는 문제임) 4. 아파트 신규 등록 관련 문의 - 총 1건, 문의 처리 : 신규 아파트 등록 방법 문의 5. 장애사항 관련 문의 - 총 9건, 문의 처리 : K-APT에서 삭제한 수의 계약건 삭제 요청 문의가 있었음.(삭제한 계약건은 K-APT에서 넘어 오지 않음.) 6. 이용안내 관련 문의 - 총 21건, 문의 처리 : 문서 유통 확인 방법 문의 : 관리비 검색 시 동, 호수 별로 검색이 가능하게 해달라는 문의 7. 기타 관련 문의 - 총 39건, 문의 처리 : 관리 소장 임기 관련 문의 등 관리소장 ID/PW 재발급 1. 총 33건 재발급 진행 - 관리소장 변경 시 아이디 및 비밀번호 인수인계가 잘 안 되고 있음. ○ 홈페이지 방문자 현황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관리자 포털화면통계 기준) - ‘18. 9월 일평균방문자수 : 1,096명 (추석연휴로 일방문수 감소) ※ 일평균방문자수 산식 : (월)총방문자수 / 일수 구분 2017년 2018년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일평균방문자수 (단위:명) 916 1,259 1,076 1,359 1,076 1,286 2018년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191 1,081 1,050 1,122 1,142 1,096 ※ 2018년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성과지표 목표(1일 평균방문수) : 1,300명 향후계획 ○ 입찰정보 등 k-apt의 공공데이터 연계건 기능개선 : ‘18월 9월 ~ 10월 ○ 콜운영 온라인 접수 등 운영 관리 구현 : ‘18. 9~10월 ○ 관리비 등록 및 이용 활성화 방안 모색 및 관련 기능 개선 : ‘18. 9 ~ 11월 - 관리소장 인지 개선을 위한 팝업안내 및 관리비 등록현황판 구현 - 해피콜 운영 (6개월이상 미공개 단지별 전화로 공개독려 알림) - 관리비 공개현황 기능 개선 ○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설문조사 실시 : ‘18. 9 ~ 10월 붙임 : 1. 공동주택 통합정보마당 유지관리 운영현황 보고서(‘18.9월) 1부. 2. 상용SW시스템 정기점검 결과(‘18.9월) 1부. 3. 콜운영일지현황(‘18.9월)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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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4203517
본청
공동주택과-16413
D0000034589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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