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3536 결재일자 2018.10.1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유미옥 박성규 10/19 정경숙 - 2018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 서면심사 결과보고 2018.10.19.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 2018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 서면심사 결과보고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54건)에 대해 서면심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근거 : 시민봉사담당관-19265(‘18. 8.27.)호. Ⅰ 심사개요 ?? 심사기간: 2018.10. 4.(목)~2018.10.11.(목) 구 분 본청·사업소 자치구 투자·출연 총54건 6건 15개구 35건 3개 기관 13건 ?? 심사대상: 총54건 ?? 심사위원: 내?외부 전문가 6명(외부4,내부2) ?? 심사방법: 각 심사위원별 해당 심사자료 27건씩 개별평가 ? 총 54건에 대해 27건씩 심사위원 평가그룹을 2개 그룹(I,II)으로 분리 Ⅱ 심사결과 ?? 선정건수: 총18건 ?? 심사기준: 창의성(30), 노력도(30), 효용성(20), 파급성(20) 심 사 기 준 배점 창의성 ○ 기존 내용과 다른 차별성·독창성 30점 노력도 ○ 추진내용의 개선노력 및 난이도,갈등해결과정 등 30점 효용성 ○ 시민만족 및 편의증대 정도,시민불편감소 정도 20점 파급성 ○ 타 기관에 적용 가능성 등 확산·파급력 20점 ?? 심사결과 연번 기관(부서)명 사례명 1 강동구 상세주소 없는 원룸?다가구주택 대상으로 원스톱 서비스 시행 2 강서구 민원편의제공 측량신청과 토지이동 딱 한번에 OK~ 3 광진구 도로 등 공공시설 기부채납 절차 개선 4 교통정보과 체납자동차 번호판영치 민원처리 효율화 도모 5 구로구 복잡한 공유토지정보 한눈에 쉽게 해결 ! 원스톱 열람시스템 구축 6 동작구 주소가 없어 불편한 생계형 거리가게에 안전과 복지의 행복표지판 설치 7 마포구 AAC존 설치로 장애인과 소통하는 마을 8 마포구 안전한 전월세계약, 간단한 나홀로 등기 9 서부수도사업소 “비상급수팩”을 제작하여 대규모 단수시 골든타임내 비상급수 공급으로 시민불편 최소화 10 서울교통공사 상시 비상탈출로 확보 및 적극 홍보에 의한 시민불안 해소 11 서울교통공사 유실물 습득 고객에게 유실물 처리 사후 ‘문자서비스’ 제공 12 서초구 은희씨 직통전화 보고 또 보고(365 현장체크 민원) 13 세제과 "어디에서나" 「온라인(On_Line) 원격의견진술」 전국최초 실시 14 양천구 시장에 가고 싶다! 네이버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활성화 추진 15 양천구 내손안에 안심 둘레길 서비스 16 양천구 스마트 현장행정! 원스톱 모바일 서비스 구축 17 종로구 전국 최초 민원처리기한 도래 알림서비스로 민원처리기한 대폭 단축 18 중구 『위임장 2장과 신청서 1장을 하나로 묶어』일사편리 민원발급서비스 실시 ※ 연번이 순위가 아님 Ⅲ 향후계획 ?? 서면심사(1차) 결과 통보 : 2018.10.19.(금) ?? 대면심사(2차) : 2018.10.29.(월) ? 서면심사(1차)를 거쳐 선정된 18건에 대하여 경진대회에 진출할 최종 9건 선정 ?? 경진대회(최종) : 2018.12. 5.(수) 예정 ? 2차 대면심사 결과 선정된 최종 9건에 대해 순위 결정 후 시상 붙 임 : 1. 서면심사 종합결과(I),(II) 1부 2. 심사위원별 서면심사표 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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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시민봉사담당관-23536
D0000034699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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