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시티투어버스)

내 삶을 바꾸는 서울 10년 혁명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시티투어버스) 안녕하세요 님, 먼저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을 주신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시티투어버스에 대한님의 말씀을 잘 들었으며, 불쾌하신 심경에 대해 충분히 공감합니다. 먼저 조윤희님께서는 현 시티투어버스의 사전 온라인 예약 시스템, 오픈 차량의 입석 허용, 운영 업체 측의 부적절한 대응을 운영상 문제점으로 지적하여 주셨습니다. 이에 대해 업체와 협의 및 권고한 바를 안내 드리고, 조치사항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온라인 예약시 관광일의 상황에 따라 입석이 가능할 수 있음을 사전에 검토하고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충분히 고지토록 하였습니다. 둘째, 2층 버스가 아닌 노선 버스의 입석은 일반 시내버스와 더불어 허용이 되는 사항으로 법상 제재할 근거가 존재하지 않지만, 오픈 차량의 입석으로 인해 야기할 수 있는 안전상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용객이 몰리는 경우 예비차량을 충분히 배치하여 입석으로 출발하는 경우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이용객의 문의에 대해 친절한 설명과 안내가 가능하도록 종사자에 대한 서비스 친절교육을 강화하여 시행토록 하였습니다. 유선으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서울 시티투어버스는 보조금 지원이 없는 민간 회사의 자율 경영으로 운영 되지만,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해 우리시는 업체에 대한 서비스 평가를 매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안전 사고, 면허 조건 등에 저촉하여 운행을 한 사례에 대해서는 서비스 평가시 해당 지표의 점수를 감점하고 있으며, 이 평가의 결과는 추후 한정면허 갱신시 반영됩니다. 우리시는 부족한 제도로 나마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다시 한번 더 불편하셨던 부분에 대해 죄송한 말씀 전하며,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주무관 전민주 관광마케팅팀장 김국진 관광사업과장 10/08 이은영 협조자 시행 관광사업과-9145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798 /전송 (02)2133-1068 / beadyros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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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회신(시티투어버스)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광체육국 관광사업과
문서번호 관광사업과-9145 생산일자 2018-10-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전민주 ((02)2133-2798) 관리번호 D000003461293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