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ARS 시스템 점검 요청)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ARS 시스템 점검 요청) 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지난 9월17일, 18일에 120다산콜센터에 전화하셨을 때마다 대기인원이 27명, 28명이라고 안내되었는바, 혹시 ARS시스템 상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을 요청하셨습니다. 120다산콜센터에서는 전화량이 많아 바로 상담사 연결이 안되어 대기해야 하는 경우에 실시간 대기인원을 자동 산출하여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9월17일, 18일 기간 중 ARS시스템에 장애가 있었는지 파악하기 위해 시민님의 다산콜센터 이용기록을 점검해 본 결과, 대기인원 30명 초과로 자동종료 처리된 것이 3번 있었고, 통화대기 중 대기인원 안내멘트는 26명, 27명, 28명, 22명, 19명, 24명, 7명, 27명 순으로 안내되었던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점검결과 시민님께서 120에 전화를 걸 때마다 20명 이상의 많은 대기자가 있어서 상담사 연결이 어려운 불편을 겼으셨던 것으로 사료되오며, ARS시스템 상에서는 특별한 장애기록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120다산콜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시민님의 의견에 감사드리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ARS시스템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문제발생 시 신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주무관 채정은 120관리팀장 변순권 시민봉사담당관 09/21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1570 ( ) 접수 ( ) 우 02586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 / www.seoul.go.kr 전화 724-1553 /전송 724-1599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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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ARS 시스템 점검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1570 생산일자 2018-09-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채정은 (724-1553) 관리번호 D000003451503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