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ARS 멘트 변경 요청 건)

내 삶을 바꾸는 서울 10년 혁명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ARS 멘트 변경 요청 건)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의견을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120다산콜센터에 전화했을 때, ‘상담사 연결을 대기하는 경우’와 대기자가 많아서 ‘자동종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대기’ 하는지 ‘자동종료’ 되는지 여부를 좀 더 빠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안내멘트의 앞부분을 서로 다르게 해달라는 의견과 자동종료 시에는 대중교통 안내멘트가 나오지 않게 해달라는 의견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현재 120다산콜센터의 안내멘트는 상담사 연결 대기자가 30명 이내인 경우 “죄송합니다. 모든 상담사가 통화중입니다. 현재 ○○명이 대기 중이며~”라고 안내해 드리고, 대기자가 30명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죄송합니다. 모든 상담사가 통화중입니다. 잠시 후 다시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 등 간단한 문의는 02-120으로 휴대폰 문자상담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라고 안내해 드린 후 자동 종료하고 있습니다. 시민님이 보내주신 의견에 충분히 공감하여 상담사 연결 대기자가 30명 이내의 경우에는 “죄송합니다. 통화량이 많아 상담사 연결대기 중입니다. 현재 ○○명이 대기 중이며~”로 안내 멘트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자동종료시 안내되는 멘트(“대중교통 등 간단한 문의는 02-120으로~”)는 상담사 연결이 잘 안 되는 경우에 문자상담도 가능함을 알려드리는 것인데 ‘대중교통 안내’로 오해될 여지가 있으므로 “간단한 문의는 02-120으로~”로 변경토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주무관 채정은 120관리팀장 변순권 시민봉사담당관 10/23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3743 ( ) 접수 ( ) 우 02586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 / www.seoul.go.kr 전화 724-1553 /전송 724-1599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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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회신(ARS 멘트 변경 요청 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3743 생산일자 2018-10-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채정은 (724-1553) 관리번호 D00000347243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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