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민원행정서비스 중간점검 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6919 결재일자 2018.7.2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유미옥 박성규 07/26 정경숙 협조 응답소팀장 이강년 2018년 민원행정서비스 중간점검 계획 2018. 7. 시민봉사담당관 2018년 민원행정서비스 중간점검 계획 민원행정서비스 중간점검을 실시하여, 미흡한 분야는 개선하고, 신속 공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 부서·기관은 격려하여,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 중간점검 개요 ○ 점검근거: 2018년 민원행정서비스 점검·평가계획 (시민봉사담당관-13786, ′18. 6.18.) ○ 점검분야: 법정민원처리, 응답소민원처리 항목 ※ 전화민원응대 항목은 별도 중간평가 기실시, 민원교육실적 항목은 가점 항목으로 중간점검에서 제외 ○ 점검대상: 시 본청·사업소, 자치구, 투자·출연기관 ○ 점검방향 - 중간점검은 부문별·분야별 순위를 매기는 등의 평가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신속 공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 부서·기관은 격려하고, 미흡한 분야는 개선할 수 있도록 유도 ?? 세부 점검방법 법정민원처리 항목 - 인?허가민원 발급 등 ○ 대상민원: 법정처리기한 1일 이상 민원 - ′17.10.1. ~ ′18. 4.30.까지 처리된 민원 ○ 점검방법: 서면점검 - 서식민원시스템(시본청, 사업소), 새올행정시스템(자치구) 자료 추출 ○ 점검지표: 처리기간 준수율, 처리기간 단축율 2개 지표 ※ 투자?출연기관 부문은 법정민원처리 항목은 점검하지 않음(민원 없음) 응답소민원처리 항목 - 질의?건의?기타민원 등 ○ 대상민원: 현장민원, 고충민원은 제외 - ′17.10.1. ~ ′18.4.30.까지 응답소 분배 접수 처리된 민원 ○ 점검방법: 서면점검 - 응답소 시스템 자료 추출 ○ 점검지표: 신속성, 민원처리 실적, 만족도 3개 지표 ?? 행정사항 ○ 법정민원 중간점검 자료 수합(자치구): ~ 8. 3. ○ 법정·응답소민원 점검 결과보고: 8.27. 限 붙임 중간점검 대상기관, 배점, 배점기준표 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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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민원행정서비스 중간점검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6919 생산일자 2018-07-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유미옥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3411208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