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상반기 전화 민원응대 품질향상 계획

관악소방서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2018년 상반기 전화 민원응대 품질향상 계획 1. 관련근거 ○ 시민봉사담당관-10373(2018.5.2.)호 『2018년도 상반기 민원응대(전화)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안내』 ○ 소방행정과-3590(2018.2.7.)호 『2018년도 소방서 성과평가 추진계획 알림』 2. 우리서 2018년 상반기 전화응대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계획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니, 각 부서에서는 붙임 내용을 숙지하여 전화응대 품질향상에 적극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서울시 전화응대 점검개요 1) 점검기간 : 2018. 5. 8.(화) ~ 6. 8.(금) 2) 대 상 : 총 308개소(본청, 사업소, 투자출연기관 등) 3) 점검방법 : 외부전문기관 용역 4) 전년대비 민원응대 점검 주요 개선사항 - 방문서비스 격년제 평가 : 2018년도 상·하반기 전화평가만 실시 - 전화점검 콜 1회 증가(4회→5회 실시) - 상담태도분야 평가비중 확대(40%→50%) - 종결태도분야 평가비중 축소(20%→10%) 5) 결과조치 : 미흡부서 자체 개선안 제출 및 별도 CS교육 나. 자체 세부 추진사항 1) 전년도 미흡분야 등 자체 교육 및 점검 실시 2) 전화응대요령 방송으로 관심제고 및 체질 개선 3) 점심시간 등 취약시간대 부서(팀별) 1명 잔류 전화응대 4) 개인별 품질점검표 비치 및 응대활용 등 3. 행정사항 각 부서장은 민원응대 평가에서 기준에 맞지 않는 응대 및 낮은 점수를 획득하지 않도록 전 직원이 민원응대 품질점검표를 숙지토록 자체교육 및 비치토록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18년 상반기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 계획 1부. 2. 전화민원응대 품질 점검표 1부. 끝. 관악소방서장 수신자 각과, 현장대응단 및 안전센터 담당자 이종윤 행정팀장 박태호 소방행정과장 왕상욱 소방서장 05/03 김명호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4835 ( ) 접수 ( ) 우 08833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97 (봉천동) / http://fire.seoul.go.kr/gwan-ak 전화 02 8875-4322 /전송 02 877-4119 / jylee0119@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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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상반기 전화 민원응대 품질향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악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4835 생산일자 2018-05-0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종윤 (02 8875-4322) 관리번호 D000003353562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감사수감및결과조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