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택시회사 불친절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택시회사 불친절 님 안녕하십니까? 자동차 운행 중 택시운전자와 갈등이 발생해서 택시회사에 항의하였으나 무뚝뚝한 응대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셨습니다. 운전자와의 갈등 상황은 경찰에 신고하여 별도로 진행한다고 하셨고, 택시회사와 통화를 하였으며 불친절한 태도에 대한 불만사항을 전달해 주신겁니다. 택시회사는 일반적으로 택시가 100 여대이며, 관리직 직원이 5~6명에 불과한 영세한 규모의 택시회사가 대부분입니다. 택시회사에서 민원 전화를 받은 직원들이 전화 응대 시 친절한 답을 해줄 역량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차후 이런 일이 발생할 경우 택시회사와 통화하시기 보다는 120번에 신고하시는 것이 좋으며, 만약 택시회사에 항의하실 경우 될 수 있으면 가급적 주간시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택시회사의 불친절과 관련해서는 별도의 처벌규정이 없으나 택시를 관리 감독하는 서울시에서 민원인에게 친절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도록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택시에 대한 좋지 않은 이미지가 형성될까 우려됩니다. 아직 대부분의 택시 운수종사자들이 안전운전과 친절한 운행을 하고 있음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님께 감사드리며 항상 가내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끝. 주무관 이태경A 택시면허팀장 조승호 택시물류과장 03/12 양완수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7615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1동 7층 / 전화 02-2133-2322 /전송 02-2133-1050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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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 택시회사 불친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7615 생산일자 2018-03-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태경A (02-2133-2322) 관리번호 D000003302806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