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시민안전파수꾼 관련 성과평가(가점) 시민초기대응 사례 발굴 알림

서초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시민안전파수꾼 관련 성과평가(가점) 시민초기대응 사례 발굴 알림 1. 관련근거 가. 市 소방행정과-3590(2018.2.7.)호『2018년도 소방서 성과평가 추진계획 알림』 나. 市 현장대응단-2587(2018.2.9.)호『시민안전파수꾼 관련 성과평가(가점) 운영방법 알림』 2. 시민안전파수꾼 소방서 성과평가 관련, 화재?구조?구급현장에서『시민 초기 대응사례』발굴 시에 가점이 반영 되오니 현장대응단 및 안전센터에서는 사례 발굴 및 가점 취득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소방서 성과평가 > 내부평가 가점 지표 번호 성과지표 배점 평가 방법 (매뉴얼) 4 (신설) 재난 및 사고현장 시민초기대응 사례 입력 실적 가점 ○ 시민안전파수꾼 관리운영시스템에 초기대응사례 입력 - 건당 0.1점(최대 0.5점) ※ 재난 및 사고현장 등이 발생한 상황에서 시민이 위기상황판단 및 응급처치를 통해 자신은 물론 이웃을 안전하게 대피시키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활동 나. 시민초기대응 사례 ○ 화재 : 소화기?옥내소화전 등 활용 초기 연소확대 방지, 인명대피 등 초기 참여 등 ○ 구조 : 수난, 교통사고, 붕괴 등 각종 안전사고 현장에서 초기 요구조자 구조 참여 또는 구조활동에 적극 지원 등 ○ 구급 : CPR 등 응급처치 ○ 위기 상황판단 후 신속한 신고 등 다. 사례 인지 시 파악할 내용 및 조사부서 ○ 시민 인적사항(성명, 연락처), 시민 초기 활동 내용(6하원칙) ○ 지휘차가 편성된 화재·구조현장 경우 현장지휘대에서 파악 ○ 펌프차, 구조버스, 구급대 단독출동 시에는 개별대에서 파악 지휘팀 통보 라. 업무흐름도 시민초기대응 사례입력 (소방서 탄력운영) ? 우수사례 시민인터뷰 (본부) ? 우수사례 언론보도 (본부·소방서) ? 우수사례 횡단전개 시민표창 (본부) 마. 행정사항 《현장안전 담당》 ○ 시민안전파수꾼 관리시스템 입력(3일이내) 후 본부 유선통보(현장대응단 ☏ 3706-1744) ○ 개인 신상정보 외부 유출 없도록 문서 보안관리(비공개) 후 자료 제출 《현장대응단-진압대, 구조대, 구급대 / 안전센터-진압팀, 구급대》 ○ 2017. 12. 1. ∼ 2018. 2. 18. 기간에 사례가 있는 부서에서는 붙임 서식 활용 작성 후 지휘팀 안전담당 행정포털 메일로 발송 ○ 2018. 2. 19. 이후에도 연중으로 계속 추진되오니, 각 부서에서는 우수사례발굴 및 성과평가 가점 취득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수 사례 발굴직원 및 우수 활동 시민 인센티브 부여(서울시장 표창 수여) 붙임 : 1. 시민안전파수꾼 관리시스템 사용가이드 1부 2. 시민초기대응 사례입력 결과보고 서식 1부. 끝. 현장대응단장 수신자 방배119안전센터장,양재119안전센터장,서초119안전센터장,잠원119안전센터장,우면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이근배 지휘1팀장 권희섭 ★현장대응단장 02/23 홍진희 협조자 시행 현장대응단-1341 ( ) 접수 ( ) 우 06550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67 서초소방서(반포동) / 전화 02-532-4214 /전송 02-599-0119 / lgb9119@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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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시민안전파수꾼 관리시스템 사용가이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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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시민초기대응 사례입력 결과보고 서식.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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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안전파수꾼 관련 성과평가(가점) 시민초기대응 사례 발굴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초소방서 현장대응단
문서번호 현장대응단-1341 생산일자 2018-02-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근배 (02-532-4214) 관리번호 D000003287671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