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愛 환경을 품다, 수돗물愛 건강을 담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포트홀 등 현장민원 처리 개선방안 통보 및 민원처리 철저 1. 안전감사담당관-14792(’17.10.20.)호 및 도로관리과-19226(’17.11.27.)호와 관련입니다. 2. 도로시설물 안전관리 실태 감사결과 포트홀 등 현장민원의 당일처리 비율이 저조하다는 지적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선방안을 통보하오니 각 기관에서는 현장민원 처리업무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가. 주요 개선사항 1) 기관별 평가 및 점검항목에 모바일앱(택시/버스 신고건) 처리실적 반영 2) 민원처리 규정 및 작업시간 준수철저(17시이전 현장철수 금지) 3) 기관별 작업반 편성 및 운영 철저(자체 재진단 실시) 4) 신속한 신고정보 전달(긴급보수모바일앱 활용) 및 보수정보 자료관리 철저(포장도로관리시스템) ※ 자세한 사항은 붙임 1(포트홀 등 민원처리 개선방안) 참조 나. 기관별 조치(협조)사항 1) 현장민원 담당자 및 도로보수원(공무직) 교육실시 : 도로관리부서 2) 작업반 편성 및 운영 재진단 실시 : 도로관리부서 ※ 도로사업소(6), 서울시설공단은 ’17.12.8(금)까지 재진단 및 교육 결과보고(공문) 3) 『’18년 응답소 현장민원 추진계획』 수립시 평가항목 반영 :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4) 포트홀 등 현장민원 처리 철저 독려 및 점검 : 자치구 감사부서 3. 아울러, 각 기관에서는 긴급보수모바일앱(택시/버스 신고건) 처리지연으로 기관평가 및 점검시 불이익이 없도록 민원처리 업무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한 초과후 타기관으로 재배정은 불가하며, 평가 기준시간은 최초신고시간∼응답소 종결시간(모바일앱 담당자 승인후)으로 함. ※ 사업소 문서접수 담당자는 도로사업소장 선람 조치바랍니다. 붙임 : 1. 포트홀 등 민원처리 개선방안 검토서 1부 2. 긴급보수 모바일앱 운영개선방안 검토서 1부 3. 감사처분요구서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울특별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교량안전과장,사업소1-6(도로보수과),서구1-25(감사부서,도로관리부서),서울시설공단이사장 주무관 구준서 도로포장안전팀장 임영철 도로관리과장 11/28 배광환 협조자 시행 도로관리과-19268 ( ) 접수 ( ) 우 / 전화 2133-8164 /전송 / jjun97@seoul.go.kr / 부분공개(5)
13993405
20210926094406
본청
도로관리과-19268
D0000032166614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