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수화상담 통신회선 증속 및 이전 설치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2843 결재일자 2017.9.2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120관리팀장 시민봉사담당관 노형곤 이권석 09/22 이미숙 수화상담 통신회선 증속 및 이전 설치계획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17. 9.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수화상담 통신회선 증속 및 이전 설치계획 수화상담실 좌석 재배치에 따른 수화상담 통신회선 이전 설치 등을 통해 원활한 수화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Ⅰ 운영현황 ?? 시스템 현황 ? 자체 구축한 영상상담시스템과 씨토크 씨토크 : 청각언어장애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씨토크커뮤니케이션즈’라는 별정통신사업자로, 씨토크 가입자끼리는 영상(인터넷)전화 요금이 무료임. 영상전화기 병행 운영 ? 세부현황 구 분 영상상담시스템 씨토크 영상전화기 도입년도 2012년 2008년 상담전화번호 070-7947-0120 (씨토크) 02-120 영상통화버튼 (휴대폰) (씨토크) 상담방법 (120상담사) 상담사 PC 이용 (소프트폰) 상담사 개별 영상전화기 이용 (전화번호 각각 부여) 서비스대상 영상전화기(씨토크 가입자), 일반 휴대폰(영상통화), 스마트폰 앱(120영상상담앱) 영상전화기(씨토크 가입자)만 이용 가능 ※ 수화상담의 대부분은 영상상담시스템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음.(씨토크 번호도 070-7947-0120만 홈페이지에 안내) ※ 씨토크 영상전화기는 백업 용도로 사용(일부 구형 씨토크 전화기를 사용하는 청각장애인과의 수화상담) ?? 통신회선 현황 ? 영상상담시스템 회선 : 인터넷전용회선 2M급 3회선(이동통신 3사 연결) ? 씨토크 영상전화기 회선 : ADSL 6회선(영상전화기 1:1 연결) Ⅱ 추진배경 ?? 영상상담시스템 회선 중 KT 회선 이용량이 많아 증속 필요 (2017. 8. 1. ~ 8. 31.) 청각장애인 인입채널 계 스마트폰 앱 씨토크 영상전화기 KT 휴대폰 SKT 휴대폰 LGU+ 휴대폰 건수 594 46 477 1 57 13 비 고 KT 회선 (524건) SKT 회선 LGU+ 회선 ※ 청각언어장애인이 씨토크 영상전화기를 가장 많이 이용하므로, KT회선 증속 필요 ?? 수화상담사 좌석 재배치로 영상전화기 ADSL 회선 이전 설치필요 ? 1층 상담실 → 3층 상담실(예전 운영지원실 공간) Ⅲ 추진계획 ?? 추진내용 ? 영상상담시스템 KT 회선 증속 - 세부내역 : 인터넷전용회선 2M급 → 10M급 - 소요예산 : 306,000원/월 → 597,000원/월 ? 씨토크 영상전화기 ADSL 회선 이전 설치 - 세부내역 ? ADSL 회선 설치장소 이전 : 1층 상담실 → 3층 상담실 ? 기존 ADSL 6회선 전체 해지 및 5회선 신규 신청 ※ ADSL 회선 신규 신청 시 요금 절감 : 30,000원→20,000원/월(3년약정) ※ 현재 수화상담사 7명 중 2명이 육아휴직 중으로, 2회선은 향후 복직 시기에 맞춰 신청 - 소요예산 ? 설치비 : 100,000원(20,000원×5회선) ※ 1회만 납부 ? 이용요금 : 180,000원/월(30,000원×6회선) → 100,000원/월(20,000원×5회선) ?? 추진일정 ? 수화상담 통신회선 변경 신청(KT) : ‘17. 9. 22.(금) ? 통신회선 변경 작업 실시 : ‘17. 9. 26.(화) 붙임. 수화상담서비스 구성도 1부. 붙임. □ 수화상담서비스 구성도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수화상담 통신회선 증속 및 이전 설치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2843 생산일자 2017-09-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노형곤 (02-724-1558) 관리번호 D000003147689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