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총무과-24674 결재일자 2017.7.13.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청사운영2팀장 총무과장 박희숙 홍수열 07/13 代김기봉 협조 별관운영팀장 배창호 청사 안내데스크 『명예 시민안내관』친절교육 결과 보고 2017. 7 총 무 과 (청사운영 2팀) 『명예 시민안내관』친절교육 결과보고 교육개요 ○ 일 시 : 2017. 7. 10(월)/ 7.11(화) 18:00~19:30(2개조 각 1회) ○ 대 상 : 본관 및 서소문 청사 12명 ○ 주 제 : 시민이 원하는 안내데스크에 대한 실질적 기대는 무엇인가? ○ 주요내용 :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참여 및 실습 - 소통하는 것도 훈련이 필요(상대방에게 의사 전달해 보기 등) - 다음 대기 민원인을 인지하고 있다는 표현하기(눈썹 올리기 등 눈 맞춤) - 목소리에도 온도가 있으므로 천천히 말하기, 얼굴 표정 연습 등 - 비언어 스트로크 제스 팁(손바닥을 보임, 양 손바닥을 가슴쪽으로 등) - 개개인의 긍정적인, 부정적인 스트로크 체크(행복해지기 훈련) ○ 강 사 : 담당자(직무), 이경희 강사(CS교육, 市 시민봉사담당관 임기제) ※ CS 교육(’16년) : 서울생활도우미, 교통지도과 단속민원 담당자, 120다산콜센터 상담원, 자치구 민원실 근무자 대상으로 실시 교육 모습 향후계획 : ’17년 10월중 친절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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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9193636
본청
총무과-24674
D00000307399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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