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응답소 시스템 기능개선 사항 안내 알림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용산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응답소 시스템 기능개선 사항 안내 알림 1. 소방행정과-15214(2017.6.13.)호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응답소 시스템 기능개선 사항 안내 알림』와 관련입니다. 2. 서울시에서는 다수의 민원처리과정을 단일화한 통합형 전자민원 관리시스템인「응답소」를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신속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민원처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 기능개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등을 근거로 하여 기능개선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각 부서 에서는 민원처리 시 혼란이 발생되지 않도록 전직원 대상으로 공람, 교육 등 필요한 사항을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기능개선 내용 ○ 응답소 홈페이지에 민원신청 시‘민원인의 준수사항’등 안내문구 공지 - 민원 신청절차 : 민원인의 권리·의무 고지 클릭(강제) → 본인 인증 → 신청서 작성 → 신청완료 ○ 응답소 내 민원 처리기간 연장 2회 시 민원인 동의 의무화 기능 추가 ○ 국민신문고와 응답소 시스템 간 민원 만족도 정보 연계 - 만족도 조사결과 불만족 답변에 대한 추가답변 처리 ○ 부서관리자(담당자) 답변기능 확대 - 추가답변 누락방지를 위한 추가답변 요청건수 표출 및 답변기능 부여 ※ 민원처리자가 전출 등으로 인해 추가답변 요청된 민원을 답변할 수 없는 경우 처리 - 반복 및 중복 민원의 내부종결() 처리 기능 부여 ○ 120에서 이관된 민원도 타 부처로 이관 가능토록 국민신문고 시스템과연계 - 120상담사가 민원인에게 동의받은 경우 e-메일 항목 입력으로 본인 확인 및 민원회신 가능 나. 서비스 개시일 :‘17.6.13.(화) 19:00 ~ ※ 일부 서비스는 기 적용되어 운영 중 붙임 1. 응답소 시스템 기능개선 계획 1부 2. 해당 서비스 사용자 매뉴얼 1부(응답소 시스템 공지사항에 게시) 3. 응답소 기관관리자(부서관리자) 반복 및 중복민원 처리방법 1부.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재난관리과장,예방과장,현장대응단장,이태원119안전센터장,후암119안전센터장,이촌119안전센터장,서빙고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채규왕 행정팀장 김제현 소방행정과장 전결 06/14 강신철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7079 ( ) 접수 ( ) 우 04375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67 용산소방서 / http://fire.seoul.go.kr/yongsan 전화 02-796-2877 /전송 02-797-8119 / ckwang@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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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응답소 시스템 기능개선 계획_0608.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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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응답소 기관(부서)관리자 중복반복민원미답변 처리 방법_20170609.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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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응답소 시스템 기능개선 사항 안내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용산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7079 생산일자 2017-06-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채규왕 (02-796-2877) 관리번호 D000003040862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