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석간)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콜센터상담사 보호… 120다산콜, 대응매뉴얼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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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본문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콜센터상담사 보호… 120다산콜, 대응매뉴얼 발간
 - 악·강성 민원 유형별?강도별 17개 상황으로 세분화해 대응 스크립트 구체적 제시
 - 성희롱·폭언·협박 등 일반적 악성 민원은 물론 반말·짜증·트집잡기 등 신규 유형 포함
 - 정신적·물질적 피해 발생시 가이드라인·법적 구제 지원방법도 상세하게 소개
 - 전국 30만 콜센터노동자에 적용가능 스탠다드 모델…12월부터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 11월 20일(수) 14시 감정노동자보호 컨퍼런스도 개최… 사례중심으로 전문가 제언
 - 컨퍼런스에 앞서, 20일(수) 오전 11시 광역자치단체 콜센터협의체 발족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설명

초록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콜센터상담사 보호… 120다산콜, 대응매뉴얼 발간- 악·강성 민원 유형별강도별 17개 상황으로 세분화해 대응 스크립트 구체적 제시- 성희롱·폭언·협박 등 일반적 악성 민원은 물론 반말·짜증·트집잡기 등 신규 유형 포함- 정신적·물질적 피해 발생시 가이드라인·법적 구제 지원방법도 상세하게 소개 - 전국 30만 콜센터노동자에 적용가능 스탠다드 모델…12월부터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 11월 20일(수) 14시 감정노동자보호 컨퍼런스도 개최… 사례중심으로 전문가 제언- 컨퍼런스에 앞서, 20일(수) 오전 11시 광역자치단체 콜센터협의체 발족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를 참고 하세요.

문서 정보

(석간)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콜센터상담사 보호… 120다산콜, 대응매뉴얼 발간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보도자료 제공부서 120다산콜재단 120다산콜재단
작성자(책임자) 김은비 생산일 2024-11-13
관리번호 D0000052104779 분류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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