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나들이의 계절 봄이 찾아왔습니다. 평소 돌아보고 싶었으나 걷기엔 멀고, 차를 이용하기엔 애매했던 서울 속 나들이 명소들. 그곳을 서울의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이용해 즐겨보는 것 어떠세요?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공공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 무인대여 시스템입니다. “5대 거점” (여의도, 상암, 신촌, 사대문, 성수)을 중심으로 “150개 대여소”에 “2,000대의 공공자전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오는 7월 동대문, 용산, 양천 지역까지 시스템을 확대해, 대여소 450개소, 공공자전거 5,600대를 추가 제공할 예정입니다.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어느 대여소에서나 따릉이를 자유롭게 빌리고 반납할 수 있습니다
- 이용방법
- 회원
-
- 회원가입
- 이용권 결제
- 티머니 또는 후불 교통카드 등록 (앱 이용자는 카드등록 없이 이용 가능)
- 자전거 대여
- 자전거 반납
- 비회원
-
- 홈페이지·앱을 통한 일일권 구매
- 앱 로그인
- 자전거 대여
- 자전거 반납
- 가격
- 1,000원 ( 1일권 기준 / 1시간 초과시 30분당 1,000원씩 추가 )
더 자세한 정기권 정보, 결제방법은 서울자전거 따릉이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www.bikeseoul.com)
대여소가 없는 곳에서 잠시 쉬고 싶을 때는 자가 잠금 기능으로 도난·분실 걱정 없이 마음 놓고 주차하세요
서울자전거 따릉이 자가잠금 TIP
- 1. 자전거를 세울 장소를 찾는다
- 2. 자전거 단말기 좌측 보조잠금장치를 분리한다
- 3. 보조잠금장치를 바퀴, 주변 고정물에 엮어 단말기 우측 홈에 삽입한다
- 4. 잠금 완료!
자가 잠금 기능은 대여소 근처가 아니라도 어디서나 사용 가능합니다.반납은 대여소를 이용하세요! 자가 잠금 해도 반납 처리는 되지 않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