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안전교육

서울시,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안전교육

최근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PM)를 이용하는 시민이 늘면서 사고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 입니다.

이에 서울시가 지난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실시한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교육을 올해도 진행합니다.

올해 안전교육은 오는 11월까지 시민 대상 27회, 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교육 43회가 운영됩니다.

시민대상 교육(27회)은 자전거와 PM 이용에 관심 있는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규부터 올바른 통행 방법, 사고 시 조치사항, 보행자·타교통수단 배려 예절 등을 알려주는 대면방식 이며

특히 전방주시 태만, 보호장구(안전모) 미착용 등으로 인한 사고를 발생 위험 등을 집중적으로 알릴 예정입니다.

안전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에 대해서는 수료 후 1년간 따릉이 일일권 30%, 정기권 15% 이용료를 감면해 줄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이용자와 보행자 모두가 안전한 도로교통 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육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문서 정보

서울시,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안전교육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담당관 등록일 2024-04-24
담당부서명 도시교통실 보행자전거과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