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안전교육 받고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서울시,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안전교육 받고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서울시는 그동안 시민들이 자전거 등 개인형 이동수단을 실생활에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내와 교육을 실시해왔습니다.

지속적인 이용자 증가추세에 따라 안전사고 발생을 줄이고, 건강한 이용문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올해도 무료 교육을 추진합니다.

교육은 한강공원, 교통안전체험장 등에서 진행되며 자전거 교통안전교육, 자전거 강사 양성·보수교육, 정비교육 등이 준비돼 있습니다.

또한 시는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를 위해 어린이와 어르신 대상의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등 다양한 교육도 추진 중입니다.

관내 초등학교 및 양로원, 노인대학 등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육 활동으로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자전거 안전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자전거 교통안전 인증제를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최근 사고 급증에 대응하여 전국 최초로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 의 교육도 추진합니다.

주행방법, 안전수칙, 주차 예절 등 이용자에게 가장 필요한 사항들을 안내할 수 있도록 실효적인 교육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개인형 이동수단에 대한 교육도 시행하는 만큼, 안전 이용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안전교육 받고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담당관 등록일 2023-05-04
담당부서명 도시교통실 보행자전거과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