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가상공간 따릉이 메타월드에서 자전거 안전교육 받아요

가상공간 따릉이 메타월드에서 자전거 안전교육 받아요

서울시설공단은 10대가 주로 이용하는 로블록스에 3D 콘텐츠의 따릉이 안전교육장와 홍보관 등 『따릉이 메타월드』를 구현했습니다.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자전거 이용 안전의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시, 교육, 게임, 체험”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따릉이 메타월드』는 크게 안전교육장과 홍보관으로 나뉘는데, 안전교육장에서 초등, 중등, 일반 등으로 구분된 안전교육을 받고

자전거 안전교육 실기시험장을 온라인으로 가져온 주행체험장에서 자전거 주행을 하면서 횡단보도, 교차로, 직선코스, 곡선 코스 체험이 가능합니다.

홍보관은 따릉이에 관한 모든 것이 정리된 공간으로, 2010년부터의 따릉이 변천사와 이용방법, 탄소 절감 기여 내용 등이 망라돼 있습니다.

사진촬영 스튜디오와 기념품 판매 부스, 카페도 있어 마치 현실에 존재할 것 같은 따릉이 체험관을 다녀간 느낌이 들 정도로 꾸며져 있습니다.

더불어, 따릉이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는 이동거리 순위를 주간, 월 단위로 확인할 수 있는 ‘이용 랭킹시스템’을 연내 선보일 예정입니다.

따릉이는 편리한 교통수단이지만, 안전한 이용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시민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가상공간 따릉이 메타월드에서 자전거 안전교육 받아요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1-12-22
담당부서명 시설공단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