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에너지설계사, 똑똑한 아파트 관리비 절감법 무료 컨설팅

서울에너지설계사, 똑똑한 아파트 관리비 절감법 무료 컨설팅

서울시가 시민들이 전기요금 및 온실가스를 저감할 수 있도록 ‘서울에너지설계사’를 통한 무료 에너지컨설팅에 나섭니다.

가정 내 에너지 비용 부담이 높아짐에 따라, 조금이라도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새는 전기요금을 찾아낸다는 취지로

‘서울에너지설계사’가 서울시내 아파트 단지를 직접 방문해 전수조사하고, 아파트 관리비 절감법을 컨설팅 합니다.

아파트의 전기‧수도‧난방 사용현황과 계약방식, 검침일, 친환경시설, 기기설비 등을 조사하고, 결과에 따라 공용 전기요금은 물론

적정 검침일 변경, 공용부문 LED조명 교체, 고효율 펌프 교체, 1등급 전자제품 및 친환경보일러 사용 등 다양한 꿀팁을 제시해줍니다.

특히, 아파트 단지는 계약방식만 바꿔도 전기요금을 연간 1억 이상 줄일 수도 있는 만큼 컨설팅을 통해 계약 변경을 권유할 계획입니다.

서울에너지설계사의 아파트 에너지컨설팅으로 관리비 부담을 줄이고, 이후 중소형 건물까지 확대하는 등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에너지설계사, 똑똑한 아파트 관리비 절감법 무료 컨설팅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2-08-04
담당부서명 기후환경본부 환경시민협력과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