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에너지 줄여 행복 더하는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지원

에너지 줄여 행복 더하는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지원

서울시 곳곳에는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에너지를 아끼고,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생산에 동참하는 특별한 마을이 있습니다.

바로 에너지자립마을 입니다. 2012년 7개였던 에너지자립마을은 지난해 55개소에 이를 만큼 확산되었습니다.

에너지자립마을 주민들은 에너지나눔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에너지를 절약해 마련한 966만원을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기부하여 에너지빈곤층 돕기에도 나선 것 입니다.

서울시는 2017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신규사업 지원 공고를 통해 에너지자립마을 확대에 나섰습니다.

지난해 55개소에서 올해는 75개소로 확대하고, 2018년에는 100개소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며 에너지자립마을에 관심 있는 3인 이상 주민모임, 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 사회적협동조합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접수기간 : 2017년 2월 27일 부터 3월 6일까지. 접수방법 :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수

에너지자립마을에 선정되면 마을 환경에 적합한 에너지 절약 실천 및 인프라 조성을 위한 워크숍, 역량강화 교육, 컨설팅 등을 지원합니다.

에너지 절약과 나눔을 실천하는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에 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길 바랍니다.

에너지자립마을 신청하러 가기

문서 정보

[카드뉴스] 에너지 줄여 행복 더하는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지원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1-10-06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