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시민 여가 향유‘캠핑장’늘린다

서울시, 시민 여가 향유‘캠핑장’늘린다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자연과 함께 여행을 즐기면서도 충분한 거리두기가 가능한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올해까지 캠핑장을 신규·확대 조성하여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한 여가공간 확충에 나섭니다.

‘앵봉산 캠핑장’이 새로 조성되고 ‘천왕산 가족 캠핑장’이 확대되면, 서울 전역에서 총 9개의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조성되는 ‘앵봉산 캠핑장’은 은평구 진관동 382-2 일원의 서오릉 근린공원에 12,500㎡의 규모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주차장, 화장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과 32면의 야영장 등 캠핑 시설을 갖춘 곳으로 연말까지 완공될 계획입니다.

2020년 9월부터 운영중인 구로구 항동의 ‘천왕산 가족 캠핑장’은 연말까지 더욱 확대된 모습으로 시민들을 찾아갑니다.

다랭이논 체험장, 스마트팜 센터, 도시 텃밭 등 도시농업체험시설과 책쉼터 등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울러, 서울시는 도심 가까이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노을공원·중랑캠핑숲 등 총 8개소 667면의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의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캠핑장 통합 정보제공 및 예약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높아진 캠핑수요에 맞추어 권역별 캠핑장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시민 여가 향유‘캠핑장’늘린다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2-02-23
담당부서명 푸른도시국 공원조성과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