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면접정장 무료대여 '취업날개' 이용자 역대 최다…올해 10곳으로 확대

서울시, 면접정장 무료대여 '취업날개' 이용자 역대 최다…올해 10곳으로 확대

서울시가 취업난을 겪는 청년 취준생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취업날개 서비스’ 이용자가 작년 역대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서비스 도입 첫 해인 2016년 4,032명이었던 연간 이용자는 작년 10배 가까이 증가하며 작년 한 해 약 4만 명이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전년과 비교하면 26% 증가한 규모이며, 지난 6년 간 16만 명이 넘는 청년 취준생들이 경제적인 부담감을 덜 수 있었습니다.

서울시는 현재 7개소인 ‘취업날개 서비스’ 이용 지점을 올해 총 10개소로 확대하고 접근성과 이용편의를 높일 계획입니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울일자리포털(job.seoul.go.kr)에서 원하는 대여업체 및 방문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방문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약한 일시에 업체를 방문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본인의 체형과 목적에 맞는 정장을 골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최초 이용 시에는 치수 측정 등을 위해 대여업체를 직접 방문해야 하며, 이후에는 온라인 신청 후 택배로도 수령이 가능합니다.

대여기간 내 추가 면접이 있는 청년은 대여연장 신청도 가능해 여러 건의 면접이 모두 끝난 후 대여물품을 반납할 수도 있습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날개 서비스가 경제적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는 응원이 되길 바랍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면접정장 무료대여 '취업날개' 이용자 역대 최다…올해 10곳으로 확대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2-02-04
담당부서명 경제정책실 일자리정책과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