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온라인 교육플랫폼 서울런 27일 오픈

서울시 온라인 교육플랫폼 서울런 27일 오픈

무너진 교육사다리를 복원해 계층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서울시 온라인 교육플랫폼 ‘서울런’이 8월 27일(금) 오픈합니다. (홈페이지 : https://slearn.seoul.go.kr)

서울런은 우선 학습자원에 접근이 어려운 저소득층 초‧중‧고교생, 학교 밖 청소년,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시작합니다.

이용을 원하는 누구나 회원가입만 하면 선호도가 높은 학습 사이트의 듣고 싶은 강의를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학습사이트 1개 택일)

참여업체는 ▴초등 : 아이스크림 홈런, 엘리하이 ▴중등 : 수박씨, 엠베스트 ▴고등 : 메가스터디, 대성마이맥, 이투스 ▴전문 강좌 : 에듀윌 입니다.

이들 업체들은 교육사다리 복원이라는 ‘서울런’의 취지에 공감하고 뜻을 모아 사회공헌적 차원에서 참여를 결정했으며

자사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동일한 온라인 강의를 기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서울런’ 이용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서울런의 주요 서비스는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교과 강의와 비교과 강의,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입니다.

서울시는 서울런 이용자들이 학습에 차질이 없도록 PC 보급 상황을 촘촘히 관리하고, 학습교재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급변하고 있는 비대면 교육환경과 코로나19로 심화된 학습격차를 해소하는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온라인 교육플랫폼 서울런 27일 오픈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1-11-26
담당부서명 평생교육국 교육플랫폼추진반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