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향 <광복 76주년 기념음악회>, 온라인 공연으로 광복의 기쁨을 함께 나눠요

서울시향 광복 76주년 기념음악회, 온라인 공연으로 광복의 기쁨을 함께 나눠요

서울특별시와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오는 8월 15일(일) 오후 7시 30분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야외무대에서 광복 76주년 기념음악회를 개최합니다.

올해 공연은 일제 식민 통치를 향한 저항의 상징이자 독립운동의 역사적 공간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진행해 광복의 의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오스모 벤스케 음악감독과 서울시향은 '애국가'로 음악회의 문을 열고, 베토벤의 ‘교향곡 5번 1악장'으로 광복절의 환희를 표현할 예정입니다.

또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로 작곡가 김택수가 편곡한 우리 민요 ’아리랑'을 신아라 부악장의 솔로 연주로 선보입니다.

북유럽 작곡가들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그의 '페르귄트 모음곡 1번'에는 행진곡 풍의 웅장한 요소들이 잘 녹아 있습니다.

이어서 핀란드 대표 작곡가 시벨리우스가 남긴 '핀란디아'는 러시아 지배에 대항했던 핀란드인의 저항 정신을 보여주며

마지막 곡 베토벤 '교향곡 5번 4악장'에서는 광복을 맞이한 우리 민족의 환희를 음악으로 랜선 너머 관객들에게 전할 것입니다.

공연은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8월 15일(일) 오후 7시 30분부터 서울시향 네이버TV와 서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할 수 있습니다.

풍성하고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할 이번 음악회는, 광복의 기쁨을 나누고 순국선열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향 <광복 76주년 기념음악회>, 온라인 공연으로 광복의 기쁨을 함께 나눠요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1-11-26
담당부서명 시립교향악단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