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디지털 소외된 고령층 도울 50+디지털 세대이음단 모집

서울시, 디지털 소외된 고령층 도울 50+디지털 세대이음단 모집

코로나19로 무인‧비대면 중심의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디지털 취약계층이 사회 전반에서 배제될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마스크앱, 시설입장 QR코드 등 생활편의와 직결된 디지털 영역 접근에 곤란을 겪고 있어 문제 해결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키오스크) 교육 지원이 가능한 50+세대를 디지털 세대이음단으로 선발, 양성하여

서울시 노인복지관 등 고령층 이용자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을 마련하고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디지털 세대이음단은 70세 이상 고령층 이용자를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활용법을 교육하는 전문 강사로 활동하게 됩니다.

디지털 세대이음단의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50플러스포털( 50plu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평소 큰 어려움 없이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만 50~64세의 서울시민(생활권자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 소외로 인한 사회 문제 해결과 서울시의 복지서비스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디지털 소외된 고령층 도울 50+디지털 세대이음단 모집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1-11-26
담당부서명 50플러스재단 인생이모작지원과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