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주민 셀프활용 한옥유지관리 매뉴얼 배포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주민 셀프활용 한옥유지관리 매뉴얼 배포 - 문서정보
담당자 여언영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2
라이선스 CC BY-NC-ND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및 변경금지 후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문서 설명

서울시, 주민 셀프활용 한옥유지관리 매뉴얼 배포

서울시는 한옥 주민들이 관리, 수선, 하자 보수 등을 자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한옥 유지관리 매뉴얼 책자를 만듭니다.

서울 전역의 등록 한옥 주민들에게 9월 중 우선 배포할 예정이며, 수선시범 동영상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유지관리가 까다롭고 특수한 한옥의 특성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강화되는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한옥 유지관리 매뉴얼’은 한옥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한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안내서를 배포합니다.

둘째, ‘한옥 소규모 수선사업’을 통해 지붕 누수, 목재 파손, 미장 탈락 등 소규모 한옥 수선을 지원합니다. (350만 원 이내)

한옥 소규모 수선은 서울시 한옥지원센터( http://hanok.seoul.go.kr) 또는 전화 (☎766-4119),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셋째, ‘고소작업 장비 지원사업’을 통해 2층 한옥을 수리할 수 있도록 사다리차 형태의 고소작업용 차량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고소작업 장비를 지원받고 싶은 주민은 5월 10일(월)까지 은평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관련 문의사항 : 은평구 문화관광과(☎351-6501)

서울시는 한옥의 특수성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유지관리 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지원사업들을 계속 추진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