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식목월 기부 캠페인 `나무사랑 챌린지` 실시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식목월 기부 캠페인 `나무사랑 챌린지` 실시 - 문서정보
담당자 전찬임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3
라이선스 CC BY-NC-ND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및 변경금지 후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문서 설명

서울시, 식목월 기부 캠페인 `나무사랑 챌린지` 실시

서울시는 식목월(4월)을 맞아 나무심기 활동을 독려하고 코로나19 사태로 자택에 머무는 시민을 위해 SNS로 쉽게 참여가능한 ‘나무사랑 챌린지’를 실시합니다.

나무사랑 챌린지는 ‘2022-3000 아낌없이 주는 나무심기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나무심기의 소중함과 일상 속 나무심기 문화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민관협력 기부 캠페인입니다.

참여하는 시민 수만큼 ㈜국민카드에서 서울시에 미세먼지 저감과 경관성 향상을 위한 나무들을 기부하여 ‘서울챌린지 숲’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챌린지는 4월 한 달 간 진행되며 참여하는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첫 번째, 집에서 심은 반려나무 사진을 찍어 지정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올리기

두 번째,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적인 요즘, 마음으로나마 나무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서울시 인스타그램 등에 나무 이모티콘 댓글 달기

서울시는 나무사랑 챌린지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KB국민카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트리플래닛과 4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 http://parks.seoul.go.kr/)와 ㈜트리플래닛 홈페이지( http://treepla.net/seoultrees)에서 볼 수 있습니다.

SNS 나무사랑 챌린지는 한 번의 참여로 나무를 기부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쾌적하고 푸른 서울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시민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