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소중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동물등록 선착순 지원

서울시, 소중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동물등록 선착순 지원

서울시는 반려동물과 외부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반려견의 질병, 유실을 방지하기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 내장형 동물등록을 집중 추진합니다.

특히 이번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은 동물등록된 반려견만 가능하므로 시는 전국 최초 내장형 동물등록을 동시에 선착순으로 실시합니다.

광견병은 동물을 통해 사람도 감염될 수 있는 만큼 3개월령 이상의 개·고양이를 기르는 가정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해줘야 합니다.

시민들은 거주지에서 가까운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하여 시술료 5천원을 지불하면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내장형 동물등록 지원도 15일부터 본격 추진합니다. 내장형 동물등록을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반려견과 함께

참여 동물병원에 방문해 1만원을 내면 내장형 동물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참여 동물병원 등 문의사항 : 서울특별시수의사회 콜센터(☎070-8633-2882)

4월 30일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내장형 동물등록과 광견병 예방접종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소중한 가족인 반려동물의 건강과 시민 안전을 위한 광견병 예방접종에 개와 고양이를 키우는 시민의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소중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동물등록 선착순 지원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9-04-17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