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

[서울 풍경] 서울의 수호신, 해치의 외출

문서 본문

15년 만에 새롭게 바뀐 해치가 우리 일상 속으로 들어왔다. 사랑스러운 분홍색 해치는 귀, 팔, 꼬리를 장식한
쪽빛 줄무늬와 커다란 몸집에 대비되는 앙증맞은 날개가 매력적이다. 서울도시건축전시관,
광화문, 청계천, DDP까지 서울 곳곳에서 해치를 만난 이들에게 큰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한 하루를 따라갔다.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무척 귀여운 해치의 얼굴.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인파를 헤치며 위풍당당 광화문 앞 건널목을 건너는 해치.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광화문을 지키는 해태 님을 만나고, 귀여운 어린이들과 사진을 찍어 한껏 신난 해치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우리 해치 덩치만 컸지, 사실은 꼬마 친구들을 제일 좋아해요. 치명적인 뒷모습의 세 친구와 그들을 찍는 아빠들.

새로워진 서울의 상징, 해치

상상의 동물 ‘해치’를 형상화한 마스코트로 정의와 안전, 꿈과 희망, 행복을 표현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했다. 보송보송한 분홍색 털북숭이 몸은 우리 전통 빛깔인 쪽빛이 연상되는 색의 장식을 더해 더욱 경쾌한 느낌이다. 서울의 매력을 고스란히 닮은 친근한 모습으로 변신해 환영받고 있다.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DDP라는 거대한 우주선에 불시착한 해치.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빼꼼히 내민 너의 눈·코·입, 숨어있어도 내 눈엔 다 보여.

재앙을 막고 복을 가져다주는 신수(神獸), 해치

전설 속에서 시비와 선악을 판단하는 상상의 동물 해치. 해태라고도 불리며, 화재나 재앙을 물리치는 상서로운 동물로 여겨왔다. 2008년 서울의 상징으로 삼은 해치가 2024년 분홍색으로 새 단장을 하고 사방신인 청룡, 백호, 주작, 현무로 구성된 친구들과 함께 선보인다. 앞으로 서울 곳곳에서 해치와 친구들을 만나면 반갑게 인사하고 함께 즐겨보자. 해치는 8m 규모의 대형 아트 벌룬부터 해치 조형물, 해치 인형 탈은 물론 다양한 해치와 소울프렌즈 굿즈로도 만날 수 있다.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유려한 곡선미의 DDP 조형 계단에서 드디어 잠깐의 휴식을 취하는 해치.

동서남북 누비는 해치, 반가워요

뒤뚱이는 발걸음마다 무한 긍정의 에너지를 쏟아내는 해치가 올봄, 서울의 주요 명소에 깜짝 출몰한다. 성수동, 홍대, 송리단길 등 서울의 거리 곳곳은 물론 남산이나 광화문에서도 해치를 만난 시민들의 목격담이 속속 전해지고 있다. 특히 서울 도심 한복 판에 위치한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옥외 공간과 인사동 복합 문화 공간 ‘안녕인사동’ 에서는 대형 해치 아트 벌룬이 방문객을 반기고 있다. 곧 팝콘처럼 만개할 서울의 벚꽃 명소에도 나타날 예정이라는 해치의 다음 행보는 해치 인스타그램(@hechi.soul. friends)에서 알 수 있다.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도심 속에서 만나는 노을 맛집, 청계천 산책 중인 해치.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해치의 발걸음을 사로잡은 청계천 버스킹.

서울풍경 기사이미지

‘하나, 둘, 셋하면 우리 같이 건너는 거다.’ 징검다리 앞에 선 해치와 친구들.

김시웅, 이루다 사진 김연제, 정지원

문서 정보

[서울 풍경] 서울의 수호신, 해치의 외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서울사랑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한해아 생산일 2024-03-25
관리번호 D000005041312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