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자료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서울시와 시민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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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번호 : 6057
  • 연도 : 2012
  • 용역명 :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서울시와 시민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 입력일 : 2012/02/16
  • 추진상황 : 최종결과물 제출
  • 용역수행기관 : (주)피크피프틴커뮤니케이션
  • 용역기간 : 2012/05/08 - 2012/10/04
  • 책임연구원 : 이동희
  • 용역분야 : 시정일반
  • 용역기관선정방법 : 일반경쟁 입찰
  • 사업명 :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서울시와 시민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 사업기간 : 2012/05/08 - 2012/10/07
  • 연구내용 : ㅇ서울시 내외부 온오프라인 매체 정밀분석 및 커뮤니케이션 환경 진단 - 서울시 소통 조직, 프로세스, 매체운영 현황 정밀분석 - 온오프라인 미디어에서 서울시와 시민간 커뮤니케이션 환경 조사 ㅇ서울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전략 및 과제 제시 - 커뮤니케이션 환경진단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종합전략 ㅇ커뮤니케이션 활성화 핵심 과제에 대한 실행방안 제시 - 서울시 내부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제시 - 도출한 핵심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과제에 대한 실행방안 - 커뮤니케이션 환경 변화에 대응한 신속하고 탄력적인 매체운영시스템 구축
  • 담당자 : 오은경
  • 연구수행기관 : (주)피크피프틴커뮤니케이션

문서 설명

초록

ㅇ서울시 내외부 온오프라인 매체 정밀분석 및 커뮤니케이션 환경 진단
ㅇ서울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전략 및 과제 제시
- 커뮤니케이션 환경진단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종합전략
ㅇ커뮤니케이션 활성화 핵심 과제에 대한 실행방안 제시 ㅇ열린시정 2.0에 따른 시민의식 향상 등으로 서울시의 능동적인 커뮤니케이션 필요성 증가
ㅇ행정서비스의 수요자와 공급자간의 상호 신뢰구축을 통한 우리시 정책소통 및 행정 신뢰성 확보
ㅇ우리시 보유 매체 심층적인 분석을 통한 단계별, 매체별, 대상별로 세분화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실행방안 마련 ㅇ서울시 내외부 온오프라인 매체 정밀분석 및 커뮤니케이션 환경 진단
- 서울시 소통 조직, 프로세스, 매체운영 현황 정밀분석
- 온오프라인 미디어에서 서울시와 시민간 커뮤니케이션 환경 조사
ㅇ서울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전략 및 과제 제시
- 커뮤니케이션 환경진단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종합전략
ㅇ커뮤니케이션 활성화 핵심 과제에 대한 실행방안 제시
- 서울시 내부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제시
- 도출한 핵심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과제에 대한 실행방안
- 커뮤니케이션 환경 변화에 대응한 신속하고 탄력적인 매체운영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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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활용한 서울시와 시민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 문서정보 :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D0000000714658 분류 행정
원본시스템 학술용역 심사결과 제공부서 (주)피크피프틴커뮤니케이션
작성자(책임자) 오은경 생산일 2012-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