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5년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 용역 추진 계획

문서번호 보존서비스과-2546 결재일자 2024. 10. 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보존서비스과장 서울기록원장 디지털도시국장 김지혜 이세진 고경희 10/21 代김인숙 2025년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 용역 추진 계획 2024. 10. 서울기록원 (보존서비스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5년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 용역 추진 계획 ************************************************ 서울기록원 소장기록물에 대한 신속하고 원활한 기록서비스 제공 및 기록열람실 운영을 위한 기록서비스 운영 용역을 추진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 추진근거 ㅇ 서울특별시 기록물관리에 관한 조례 제9조(개원?휴원 및 운영시간) ㅇ 서울특별시 기록물관리에 관한 조례 제11조(시민편의 시설 운영) □ 운영현황 ㅇ 위 치 : 서울기록원 2층 기록열람실, 216㎡(65평) ㅇ 운영시간 : 매주 화~일 10:00~17:00(휴원일: 월요일, 1월1일, 설날 및 추석) ㅇ 운영내용 - 서울기록원 기록물 열람 서비스(정보공개청구·사본발급·원본열람 등) 제공 - 기록열람실 이용자 대응, 열람실 장서 관리 및 도서 추천 프로그램 등 ㅇ 운영현황 : 보존기록물 열람 제공 연평균 1,200회 / 73,000건 구분 기록열람 요청 (단위: 회) 기록물 제공 (단위: 기록물 건) 계 정보 공개 기관 신청 홈페이지 열람 제한적 열람 계 전자파일 실물 사본 2024.9. 1,766 416 514 808 28 107,421 97,881 8,834 706 2023 2,146 507 578 1,023 38 158,247 104,890 52,769 588 2022 1,414 384 573 395 62 78,374 67,188 11,052 134 2021 1,065 276 739 - 50 65,656 53,123 12,410 123 2020 732 187 513 - 32 24,107 11,644 12,393 70 2019 96 53 36 - 7 960 553 390 17 계 7,219 1,823 2,953 2,226 217 434,765 335,279 97,848 1,638 Ⅱ 사업개요 ㅇ 사 업 명 : 2025년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 운영 용역 ㅇ 사업내용 : 서울기록원 기록열람실 위탁 운영 ㅇ 추진기간 : 2025.1.1.~12.31.(12개월) ㅇ 사업금액 : **************** - 예산과목 : 서울기록원 운영지원과, 기록관리강화, 기록관리 인프라구축운영, 서울기록원 기록정보서비스 활성화, 사무관리비(201-01) ㅇ 사업자 선정방법 - 계약방법 : 일반공개 경쟁입찰(적격심사) ※ 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제1항 - 참가자격 : 「부가가치세법」제8조 규정에 의거 사업자등록을 필한 업체 - 입찰공고 :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입찰 Ⅲ 세부추진계획 □ 과업내용 1) 인원구성 및 자격요건 ㅇ 인원구성 : 총 4명 (열람서비스 지원 2명, 열람실 관리 지원 2명) ㅇ 자격요건 - 컴퓨터(한글, 워드, 엑셀 등)로 업무수행이 가능한 자 - 기록학 또는 문헌정보 관련 전공자, 기록원 등 유사 기관 근무경험자 우대 ※ *********************************************** ㅇ 인건비 산정기준 : 2025년 서울시 생활임금 11,779원 적용 - 「근로기준법」「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참조 2) 근무기간 : 2025.1.1.~12.31.(12개월) ㅇ 주말·공휴일 무관 주 5일(열람실 주말 운영, 휴원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당일) ※ ******************************************************************** ㅇ 기록열람실 주6일 운영, 월별 근무표에 근거하여 4명 순환근무 3) 근무시간 : 매주 화~일 9시~18시 (1시간 중식) ㅇ 1인 근로기준 주 40시간, 일 8시간 근무 ㅇ 점심시간 교대근무를 통해 열람실 내 상시 근무인력 배치 4) 근무내용 ㅇ 서울기록원 기록 열람 서비스 업무 지원 - 정보공개청구 및 홈페이지 열람, 열람 대상 기록물 서고 반출입 관리 등 ㅇ 서울기록원 기록열람실(서울기록원 2층) 운영 - 기록물 방문 신청 및 열람, 기록물 사본 발급, 수수료 징수 등 업무 지원 ㅇ 장서 관리 및 도서 추천 프로그램 지원 - 신규 도서 서가 배치 및 등록, 이용객 도서 열람, 도서 추천 프로그램 지원 Ⅳ 향후계획 ㅇ 계약 사전절차 이행 : 2024.11월 ㅇ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 2024.12월 ㅇ 사업추진 : 2025.1월~12월 붙임 1. 2025년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 운영 용역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 1부. 2. 2025년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 운영 용역 산출내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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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5년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 운영 용역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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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5년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 운영 용역 산출내역서.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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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서울기록원 기록서비스 용역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기록원 보존서비스과
문서번호 보존서비스과-2546 생산일자 2024-10-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지혜 (02-350-5628) 관리번호 D000005191147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기록물관리 > 기록관리 > 기록열람실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