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운영지원과-7720 결재일자 2024. 10. 2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운영지원과장 서울기록원장 디지털도시국장 한만혁 권영규 고경희 10/22 박진영 2025년 서울기록원 시설관리 용역 추진계획 2024. 10. 디지털도시국 (서울기록원)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5년 서울기록원 시설관리 용역 추진계획 ********************************************** 2025년 서울기록원 시설관리 용역(건축, 기계, 전기 등)을 시행, 문서고의 안정적인 보존 및 시설물 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추진근거 □ 2024년 청사 시설물 유지관리 종합 추진계획(운영지원과-120,24. 1. 4.) □ 2024년 중대재해(산업·시민)예방 종합계획(운영지원과-701,24.1.26.) Ⅱ 추진방향 □ 청사 시설물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전문업체 용역을 통한 운영 □ 긴급상황 발생 시 빠른 조치를 위한 상시 시설물 유지관리 수행 □ 용역 근로자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조치 실시 Ⅲ 추진계획 □ 시설현황 ○ 위 치: 서울 은평구 통일로 62길 7(녹번동, 서울기록원) ○ 규 모: 대지 8,998㎡, 연면적 15,002.83㎡(지하2/지상5층) ○ 준 공 일: 2018. 12. 15. □ 추진개요 ㅇ 사 업 명: 2025년 서울기록원 시설관리 용역 수행 ㅇ 용역기간: ‘25. 1. 1.~ 12. 31.(12개월) ㅇ 용역내용: 서울기록원 시설물 안전점검 및 소규모 수선 등 분야 유지보수 및 점검 항목 건축 건물, 공작물 및 배수로, 부속물 교체, 소규모 도작작업 기계 열원, 냉·난방, 소방, 승강기, 위생, 가스설비 전기 수변전, 배전·분전반, 보호계전, 전력, 동력제어, 조명설비 기타 자동제어(방재,전력,조명,공조,승강기) 등 ㅇ 근무인원 및 근무형태 근무인원 총 9명 관리소장: 1명 정비원(기계 4명, 전기 4명) 근무형태 〈관리소장-일근〉 주간 09:00~18:00 〈정비원-교대〉 주간 1일 (2인) 09:00~18:00 야간 1일 (2인) 18:00~09:00 휴무 2일 (4인) □ 추진방법 ㅇ 연속적 시설관리 용역 추진을 위해 금년도 미리 계약업체 선정 (회계 개시 전 계약 시행) - 관련근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 ·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계약담당자는 그 지방자치단체의 긴급한 재해복구계약 또는 임차ㆍ운송ㆍ보관 계약 등 그 성질상 중단할 수 없는 계약에서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이라도 그 회계연도의 확정된 예산의 범위에서 미리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ㅇ 입찰방법: 일반 공개경쟁입찰(적격심사) ㅇ 공고방법: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입찰 ㅇ 입찰절차 - 입찰공고(서울시 재무과) → 가격입찰 → 개찰 → 적격심사 → 계약체결 → 계약체결 통보(서울시 재무과) → 용역개시 ㅇ 입찰참가자격:「부가가치세법」제5조 규정에 의거 사업자 등록을 필한 업체 - 조달청: 건물(시설)관리용역업(업종코드: 1260) -「전기안전관리법」에 따른“전기안전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업종코드: 4636)” 또는“시설물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자(업종코드: 7144)” 4 소요예산 ************************** *************************************************** ******************************************** ******************************************* ************************** 5 향후 추진일정 □ 계약심사 완료 : ‘24. 10월 중 □ 용역발주 의뢰 : ‘24. 10월 말 □ 개찰완료 및 적격심사 : ‘24. 11월 중순 □ 계약체결 : ‘24. 12월 중순 □ 용역과업 개시 : ‘25. 1월 ~12월 붙임 1. 서울기록원 시설관리 용역 과업내용서 1부. 2. 서울기록원 시설관리 용역 세부 산출내역서 1부.
32037455
20241024035004
본청
운영지원과-7720
D000005192333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