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공무원 불친절 응대 후속 조치 관련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공무원 불친절 응대 후속 조치 관련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시장에게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종전에 공무원 불친절 행위에 조치 요구**********************를 신청하신 이전의 민원에 대한 우리시 회신에 관하여 후속 질의를 주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귀하께서 민원 응대태도로 인하여 불편을 느끼셨다는 직원에게는 귀하의 민원사항을 재차 전달하였고, 아울러 하반기까지 민원응대 서비스 개선을 위한 교육을 수강하도록 조치였음을 알려드린바 있습니다. 부서 차원에서도 향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친절교육을 강화하고, 민원 응대 시 민원인의 입장에서 보다 친절한 자세로 응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귀하께서 이전 민원 등에서 요청하셨던「지방공무원 징계규칙」과 관련된 직원 징계에 관한 요청은「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21조(민원처리의 예외) 제9항에 따른 행정기관의 소속 직원에 대한 인사행정 상의 행위에 관한 사항으로, 해당 내용은 민원 처리의 예외대상에 해당하는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동일한 내용의 민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반복하여 제출될 경우, 향후에는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23조제1항에 따라 추가적인 답변 없이 내부 종결할 예정이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김미진 주무관(☎ 02-2133-6464)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미진 민원기획팀장 김현숙 민원담당관 10/15 김영모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23004 ( 2024. 10. 15.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2133-0791 / kmj11@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공무원 불친절 응대 후속 조치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23004 생산일자 2024-10-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미진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5186417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