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 유지관리 및 성능개선 용역-'24년 7월 운영실적 보고

문서번호 전산정보과-7821 결재일자 2024. 8. 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조항훈 한재훈 08/08 김분숙 협조 주무관 변아름 -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 유지관리 및 성능개선 용역- '24년 7월 운영실적 보고 2024. 8.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 유지관리 및 성능개선 용역 - ‘'24. 7월 운영실적 보고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관련하여 점검을 실시하고 7월 수행실적을 다음과 같이 보고드림 1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4년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 유지관리 및 성능개선 용역 □ 사업기간 : 2024.1.1. ~ 12.31.(12개월) □ 대 상 : H/W(서버), S/W 등 - H/W : 챗봇서버, 디지털 ARS서버(2), 라우터, 방화벽 - S/W : AI 챗봇엔진, 디지털어솝쇼 패키지, 상담App 패키지 Web/Was, DB보안, 서버 이중화, VMware 등 □ 계약금액 : 금 269,500천원(월 유지보수비 : 17,900천원) □ 계약업체 : (주)이씨에스텔레콤 - 참여인원 : 총 7명 (비상주 7명) □ 주요 사업내용 -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및 유지관리, 운영 안내 및 장애조치 - 챗봇시스템(성능개선) ▶ 챗봇 자주 묻는 기능 추가 및 대표 메뉴 재구성 - 디지털ARS 시스템(성능개선) ▶ 디지털ARS 대표화면 공지사항 멘트 플레이 기능 추가 및 관리자 Tool 관리기능 추가 ▶ 상담원 연결화면 간소화 수정 및 수도요금 문자알림서비스 신청 생성 ▶ 디지털ARS시스템 상단 제목란과 X(닫기) 생성 및 팝업 추가 기능 개발 (변경계약 후 추진중) 2 수행실적 □ 추진기간 : 2024. 7. 1. ~ 7. 31. □ 정기점검 지원 현황 ▷ H/W(5종) - 장비(5) : 챗봇서버, 디지털 ARS서버(2), 라우터, 방화벽 ▷ S/W(7종) - AI 챗봇엔진, 디지털어솝쇼 패키지, 상담App 패키지 Web/Was, DB보안, 서버 이중화, VMware 등 □ 과업요청 처리결과 해당 시스템 요청/결과 내용 디지털 ARS 시스템 업무 지원 ○ 디지털ARS WEB 정기백업 지원(7. 5) → 상암클라우드센터 WEB 정기 백업작업 관련 디지털ARS WEB 서비스 Down/Up 지원 업무 지원 ○ 디지털ARS 성능개선 협의(7.22) → 디지털ARS 메인화면에 긴급 공지사항 팝업 개선 건 협의 → 디지털ARS 종료 시 나가기 버튼 추가 건 협의 업무 지원 ○ 디지털ARS 성능개선 분석(7.24 ~ 7.31) → 디지털ARS 종료 시 나가기 버튼 추가개발 분석 진행중 (디지털ARS 나가기 버튼 클릭 시 이동전화 인터넷 앱 브라우저를 강제 종료할 수 있는 방안 분석중) 업무 지원 ○ 디지털ARS 성능개선 분석 및 개발 중(7.29 ~ 7.31) → 디지털ARS 메인화면 최초 접속 시 긴급 공지사항이 자동으로 팝업 되도록 기능추가 분석 및 개발설계 □ 상용솔루션(S/W) 및 시스템(서버) 정기점검 : 이상없음 해당 시스템 점검여부 내용 디지털ARS 시스템 점검완료 ○ 7월 솔루션점검(S/W) → 챗봇(7/22), DB(7/23), 음성ARS(7/24) → 상담APP(7/24), 디지털ARS(7/29) 점검완료 ○ 7월 서버점검(HW) → 라우터(7/4), 방화벽(7/15), 디지털ARS 서버(7/29) 붙임 1. 서울아리수본부_7월 디지털ARS_유지보수현황 1부. 2. 서울아리수본부_7월 디지털ARS_점검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58.46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1. 서울아리수부본부_7월 디지털ARS_유지보수현황.hwpx

    비공개 문서

  • 2. 서울아리수부본부_7월 디지털ARS_유지보수현황.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 유지관리 및 성능개선 용역-'24년 7월 운영실적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아리수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7821 생산일자 2024-08-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항훈 (02-3146-1565) 관리번호 D0000051405123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상수도운영업무시스템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