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 유지관리 및 성능개선 용역 -'24년 6월 운영실적 보고

문서번호 전산정보과-6542 결재일자 2024. 7. 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조항훈 한재훈 07/08 김분숙 협조 주무관 변아름 -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 유지관리 및 성능개선 용역 - '24년 6월 운영실적 보고 2024. 7.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 유지관리 및 성능개선 용역 - ‘'24. 6월 운영실적 보고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관련하여 점검을 실시하고 6월 수행실적을 다음과 같이 보고드림 1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4년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 유지관리 및 성능개선 용역 □ 사업기간 : 2024.1.1. ~ 12.31.(12개월) □ 대 상 : H/W(서버), S/W 등 - H/W : 챗봇서버, 디지털 ARS서버(2), 라우터, 방화벽 - S/W : AI 챗봇엔진, 디지털어솝쇼 패키지, 상담App 패키지 Web/Was, DB보안, 서버 이중화, VMware 등 □ 계약금액 : 금 269,500천원 □ 계약업체 : (주)이씨에스텔레콤 - 참여인원 : 총 7명 (비상주 7명) □ 주요 사업내용 -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및 유지관리, 운영 안내 및 장애조치 - AI 민원상담 성능개선 ▶ 챗봇 자주 묻는 기능 추가 및 대표 메뉴 재구성 ▶ 디지털 ARS에 긴급·중요 정보 음성안내 기능 추가 2 수행실적 □ 추진기간 : 2024. 6. 1. ~ 6. 30. □ 정기점검 지원 현황 ▷ H/W(5종) - 서버(6) : 챗봇서버, 디지털 ARS서버(2), 라우터, 방화벽 ▷ S/W(7종) - AI 챗봇엔진, 디지털어솝쇼 패키지, 상담App 패키지 Web/Was, DB보안, 서버 이중화, VMware 등 □ 과업요청 처리결과 해당 시스템 요청/결과 내용 디지털 ARS 시스템 과업 요청 ○ 디지털ARS 성능개선 작업 1. 디지털ARS 대표화면 상담 공지사항 멘트 플레이 기능추가 구현 → 디지털ARS 화면의 공지사항 멘트 플레이 기능(버튼)을 추가하여 사전 공지된 멘트를 이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추가 → 대고객 공지사항 음원 재생 기능 개발 (메인화면, 목록화면, 상세화면) 2. 디지털ARS 관리자 Tool 멘트 플레이 관리 기능추가 구현 → 관리자가 공지사항 등록을 빠르고 쉽게 등록할 수 있도록 디지털ARS 관리자 화면에 공지사항 기능추가 → 공지사항 음원 관리 관리자 페이지 개발 3. 온라인 민원신청에 사이버고객센터와 같이 건별 그룹핑 추가 → 현재 디지털ARS 온라인 민원신처은 전체를 보는 화면에서 구분없이 나열되어 있어 민원인이 보기 힘들어 민원 종류별로 그룹핑 필요 4. 대표화면 공지사항 글자 여백 수정 → 대표화면 상단 공지사항의 좌우 여백을 같게 수정 과업 결과 ○ 디지털ARS 성능개선 작업 1. 디지털ARS 대표화면 상담 공지사항 멘트 플레이 기능추가 운영배포완료(6/24) 2. 디지털ARS 관리자 Tool 멘트 플레이 관리 기능추가 운영배포완료 (6/24) 3. 수도요금문자알림 서브메뉴 추가완료, 개발계 적용 운영배포완료 (6/24) 4. 대표화면 상담 공지사항 좌우 여백 수정완료 운영배포완료 (6/24) □ 상용솔루션(S/W) 및 시스템(서버) 정기점검 : 이상없음 해당 시스템 점검여부 내용 디지털ARS 시스템 점검완료 ○ 6월 솔루션점검(S/W) → 챗봇(6/27), DB(6/14), 디지털ARS(6/25) → 상담APP(5/29), 음성ARS(5/28) 점검완료 ○ 6월 서버점검(HW) → 라우터(6/4), 방화벽(6/12), 디지털ARS 서버(6/25) 붙임 1. 서울아리수본부_6월 디지털ARS_유지보수현황 1부. 2. 서울아리수본부_6월 디지털ARS_점검표 1부. 3. 2024. 6월 과업결과서(디지털ARS)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69.19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서울아리수부본부_6월 디지털ARS_유지보수현황.hwpx

    비공개 문서

  • 서울아리수부본부_6월 디지털ARS_유지보수 점검표.pdf

    비공개 문서

  • 2024. 6월 과업결과서(디지털ARS).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 AI 민원상담 디지털 ARS시스템 유지관리 및 성능개선 용역 -'24년 6월 운영실적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아리수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6542 생산일자 2024-07-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항훈 (02-3146-1565) 관리번호 D0000051174309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상수도운영업무시스템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